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첫 신규 캐릭터 실드 메이든 공개한 오딘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9-19 08:51:10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9월 3째주(2022년 9월 12일 ~ 2022년 9월 18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신규 클래스 '실드 메이든' 사전 예약을 시작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3위를 기록했다.

    사전예약은 9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오딘' 첫 신규 클래스 '실드 메이든'은 긴 창과 방패를 들고 적진에 뛰어드는 '발키리'와 거대한 도끼를 활용한 원거리 공격과 근접 공격을 동시에 수행하는 '액슬러'로 구분된다.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발키리'와 '액슬러'를 미리 엿 볼 수 있는 티징 영상도 공개했으며, '실드 메이든'과 함께 클래스 이전, 신규 서버, 길드 던전 시즌2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신성의 11회 아바타/탈 것 선택 소환권'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룰렛도 진행되며, 참여하면 인게임 보상인 '황금 성장 지원 상자 10개' 등을 비롯해 다양한 경품들을 획득할 수 있다. 친구 초대 완료 시 룰렛 티켓 1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호요버스의 '붕괴3rd'가 6.0 버전 '빛나는 기원의 화살'을 업데이트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1위를 기록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엘리시아 '진아 인간의 율자' 및 무장 인형 '엘프 엘리'가 추가됐으며, 메인 스토리 단편 애니메이션 '너로 인한 이야기'와 테마 OST 'TruE'가 공개되었다.

    엘리시아 '진아 인간의 율자'는 이능 속성의 S급 원거리 캐릭터로, 필살기 기원의 율자 형태를 해방하면 자신만의 영역을 만들어 파티원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한다.

    '진아 인간의 율자' 확장 보급을 통하여 캐릭터 카드 및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정밀 보급에서는 추천 성흔 '기원의 꽃' 세트와 신규 추천 무기 '진아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등장하는 신규 무장 인형 '엘프 엘리'는 파티원의 빙결 원소 공격력 증가와 필살기 발동 시 적을 한군데 모아 효율적인 공격이 가능하며, 대기 캐릭터의 교대 시간을 감소시킨다.

    아울러 5.9 버전의 '썸머 서바이벌 랩소디 A'에 이어 '썸머 서바이벌 랩소디 13'에서는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더 많은 영웅들을 만날 수 있으며, 참여하면 수정, 1/3 결정 등 보상뿐만 아니라 '영기사 월륜'의 신규 여름 코스튬 '바람을 전하는 바닷새'를 획득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618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