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신안건설산업, 비규제지역 이천 백사지구에서 ‘이천 신안실크밸리’ 이달 분양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3-16 09:53:21

    ▲ ©‘이천 신안실크밸리’ 투시도

    신안건설산업㈜은 이달 경기 이천시 백사지구에 공급하는 ‘이천 신안실크밸리’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천 신안실크밸리가 들어서는 백사지구는 수도권 내 희소성 높은 신규 택지지구다. 서울과 이천을 잇는 관문에 위치하며 서울은 물론 인근 지역까지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백사IC-성남이천로를 통해 강남까지 50분대에 접근 가능하며 광주, 성남, 여주 등 경기 동남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단지 앞 조읍일반산단(예정)을 비롯해 SK하이닉스, 신세계푸드 물류센터, 이천시청, 여주시청, 성남시청 등이 모두 가까운 만큼 직장인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 이마트, NC백화점, 백사 모전리 체육공원(예정) 등 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이러한 주거여건을 갖춘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총 2,000여가구, 이천시 최대 규모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2개 단지로 구성되며 이번에 분양하는 1단지는 전용 70~84㎡ 880가구다.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모든 타입이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판상형, 타워형 등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타입에 따라 4Bay 맞통풍 구조, 광폭거실, 오픈형 주방 등이 설계되며 붙박이장, 알파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제공해 보다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맘스카페, 단지 내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 시설 및 조경 시설을 마련하며 세대 당 1.4대의  주차공간을 갖춰 주차 편의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경기 이천시는 수도권에 얼마 남지 않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조건이 상대적으로 까다롭지 않고 세금, 대출 등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만 19세 이상, 청약 통장 가입 후 12개월이 지난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에 한해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주 여부 및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이 없다. 또 당첨 6개월 뒤 전매가 가능한 데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한편 이번에 공급되는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민간분양 아파트로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이천 백사공공지원민간임대 공급촉진지구 1BL에 들어서며 전용 70~84㎡ 880가구 규모다. 2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향후 임차인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사음동 일원에 마련된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