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크리스마스 선물 미리 준비해볼까? 크리에이터부터 전문가를 위한 WD 스토리지 솔루션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2-02 16:27:54

    블랙프라이데이에서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연말을 맞아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글로벌 공급망 차질로 인해 제품 물량이 제한되고 가격이 상승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미리 연말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스토리지 제품군은 어떨까? 기본적으로 스토리지 제품은 PC에 연결해서 사용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로 다양한 사진, 동영상 촬영이 이어지기에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이 바로 스토리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또한 PC를 사용하는 대학생이나 직장인, 전문가라면 그에 어울리는 대용량 스토리지는 누구에게나 유용하게 쓰인다.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글로벌 스토리지 기업 웨스턴디지털(WD)의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구매 가이드를 꾸며봤다. 선물을 받을 사람의 취미나 직업, 특성을 고려했다.

    ■ 스마트폰으로 수많은 사진, 영상을 촬영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솔루션

    먼저 개인적으로도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고 싶은 USB형 저장장치다.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럭스 USB Type-C 플래시 드라이브(SanDisk Ultra Dual Drive Luxe USB Type-C Flash Drive)’는 부담스럽지 않은 콤팩트 크기에 올메탈 디자인이 멋스럽다. 커넥터를 보호하는 디자인으로 휴대하기도 편하다.

    ▲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럭스 USB Type-C 플래시 드라이브

    하나의 스토리지에서 USB-A와 USB-C 커넥터를 모두 지원하는 투인원 저장장치로 USB-C 단자를 채택한 스마트폰에서 백업하고 PC에 꽂아 백업할 수 있다. 간단히 스마트폰 데이터를 PC나 외장하드에 옮기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물론 PC의 데이터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옮길 수도 있다.

    용량은 32GB부터 최대 1TB까지 지원한다. 대용량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백업을 한 번도 하지 않고 수많은 동영상 파일이 있어도 이것 하나면 백업을 마칠 수 있다. 속도도 빠르다. USB 3.1 Gen 1 지원으로 초당 최대 150MB의 속도로 파일을 PC로 전송한다.

    굉장히 작고 설치가 간단하기 때문에 IT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적합하다.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샌디스크 메모리 존'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동영상은 물론 음악, 문서, 연락처까지 자동으로 백업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자주 잃어버리는 이들이라면 모든 콘텐츠를 백업시키자.

    ▲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

    이번 제품은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무선 백업이 가능하면서, 무선 충전까지 지원하는 제품이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SanDisk Ixpand Wireless Charger Sync)’는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하는 것과 동시에 원본 사진과 영상, 연락처를 자동으로 백업한다. 애플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백업 및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미리 앱만 설치해두면 그 이후로는 충전과 백업을 알아서 진행하기 때문에 상당한 고급 백업 장치라 할 수 있다.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백업을 이어서 진행하며, 새로운 스마트폰 이미지나 영상이 있다면 이것도 바로 백업이 가능하다. 그렇기에 백업에 대한 신경을 아예 꺼도 좋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는 USB 케이블로 PC와 연결하면 하나의 외장하드처럼 작동하기에 PC 백업도 간단하다. 3개의 사용자 프로필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끼리 함께 사용할 수 있다. 10W 고속 충전을 지원해 빠르게 스마트폰을 충전하며 최대 256GB의 대용량을 지원한다.

    ■ PC 게이머와 콘솔 게이머를 위한 선물

    ▲ WD_BLACK SN850 NVMe SSD 히트싱크 모델

    PC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에게는 그에 어울리는 게이밍 저장장치가 어울린다. ‘WD_BLACK SN850 NVMe SSD 히트싱크’는 게이밍 특화 SSD로 차세대 PCIe Gen4 기술을 통해 최대 7,000MB/s 읽기 및 5,300MB/s 쓰기 속도의 독보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덕분에 게임의 로딩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준다. 속도 뿐 아니라 최대 2TB 대용량으로 고사양 최신 게임을 용량 걱정 없이 저장할 수 있어, 저장공간 부족에 시달린 PC 게이머에게 유용하다.

    또한 WD_BLACK 대시보드를 통해 상태 모니터링 및 게이밍에 집중할 수 있는 ‘게임 모드’를 지원하며, 히트싱크 모델은 히트싱크를 채택해 발열로 인한 성능 저하 걱정 없이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WD_BLACK SN850 NVMe SSD 히트싱크’는 PC에 장착할 뿐 아니라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PS5)에 사용할 수 있다. PS5는 내부 스토리지 확장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통해 히트싱크를 장착한 SSD만 장착이 가능하다고 알렸다. 이번 ‘WD_BLACK SN850 NVMe SSD 히트싱크는 모든 요구 조건을 충족시켜 PS5용 저장장치로도 최적화되었다.

    ▲ WD_BLACK P10 게임 드라이브

    게이밍 외장하드는 어떨까. PC에 게임을 계속 저장하게 되면 금세 저장공간이 부족해진다. ‘WD_BLACK P10 게임 드라이브(WD_BLACK P10 Game Drive)’는 게이밍 외장하드로 최대 5TB 대용량을 지원해 36GB 용량의 게임을 무려 125개 저장할 수 있다. 덕분에 이전 게임을 삭제하지 않고 게임 라이브러리를 확장시킬 수 있다.

    WD_BLACK P10 게임 드라이브는 휴대용 외장하드로 휴대가 간편하며 PC에 연결하고 로그인만 하면 게임을 바로 즐길 수 있어 어디서나 게임 라이브러리에 접속할 수 있다.

    PC뿐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게임 저장이 가능하며, PS4, 엑스박스 원에 연결해 직접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USB 3.2 Gen 1을 기반으로 한 최대 140MB/s의 속도로 최신 게임에 어울리는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 데이터 관리가 필요한 직장인을 위한 선물

    ▲ WD 마이 패스포트 SSD

    직장인에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속도가 빠른 외장 SSD가 어울린다. ‘WD 마이 패스포트 SSD(WD My Passport SSD)’는 읽기 속도 최대 1,050MB/s, 쓰기 속도 최대 1,000MB/s로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직장인의 바쁜 작업 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시켜준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디자인까지 세련됐다. 실버, 골드, 레드, 블루, 그레이의 5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선물용으로 잘 어울린다.

    매우 가벼운 외장 SSD지만 최대 4TB 대용량을 지원하며,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 기능으로 중요한 자료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작은 크기에도 최고 1.98m 높이에서의 낙하 충격을 견디는 내구성을 제공한다. 무려 5년의 제한 보증을 지원해 누구나 안심하고 쓸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 Z세대의 방대한 데이터를 백업하기 위한 선물

    ▲ WD 마이 패스포트

    휴대용 외장 하드 ‘WD 마이 패스포트(WD My Passport)’는 최대 5TB 대용량으로 다양한 사진, 동영상 등 데이터를 저장하기 적합하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뛰어나 언제나 들고 다니며 디지털 라이프를 즐기기에 좋다. 컬러는 레드, 블루, 화이트, 블랙, 네이비의 다양한 색상 옵션을 제공한다.

    256비트 AES 하드웨어 보호와 기본 제공되는 ‘WD 백업’ 소프트웨어로 손쉽고 안전한 데이터 백업 및 보관이 가능하다. 여행 등의 환경에도 어울리는 내구성과 안정성을 갖췄으며, 3년 제한적 보증이 제공된다. WD 마이 패스포트는 1TB 용량을 기준으로 오픈마켓에서 6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또한 장점이다.

    ■ 사진, 영상 작가, 편집자, 디자이너 등 전문가를 위한 선물

    전문가를 위한 스토리지 제품군은 일반 제품을 뛰어넘는 내구성과 안정성, 성능이 요구된다. 사진 작가나 영상 편집자,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선물하고자 한다면 프로급 퍼포먼스를 내는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G-드라이브 아머로크 SSD(SanDisk Professional G-DRIVE ArmorLock SSD)’가 어울린다.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은 웨스턴디지털이 지난 8월 새롭게 선보이는 전문가용 프리미엄 스토리지 브랜드로 기대를 걸어도 좋다.

    ▲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G-드라이브 아머로크 SSD

    새로운 전문가용 스토리지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G-드라이브 아머로크’는 포터블 SSD로 간단히 휴대가 가능하면서도 러기드 설계로 내구성을 극대화했다. 최고 3m 높이에서 낙하 충격을 견딜 수 있는 내구성과 IP67 등급의 방진방수를 지원한다. 덕분에 일반적인 사무 환경은 물론 잦은 출장과 이동에서도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내구성을 확보했다. 전문가용 SSD답게 1TB부터 최대 4TB 용량을 지원한다.

    데이터 보호 기능도 남다르다. ‘아머로크(ArmorLock)’ 기술로 스마트폰으로 생체인식 기능을 활용해 이를 해제해야만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암호가 필요하지 않아 빠르게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인증된 스마트폰 및 컴퓨터에 연결 시 자동 잠금 해제가 가능해 남다른 편의성까지 갖췄다.

    스마트폰 앱인 ‘아머로크’를 사용하면 드라이브를 간단하고 빠르게 포맷할 수 있으며, ‘시큐어 이레이즈(Secure Erase)’ 기능으로 데이터를 안심하고 삭제할 수 있다. 여기에 지도를 통해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G-드라이브 아머로크’를 최근에 사용한 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다.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G-드라이브 아머로크는 최대 1,000MB/s 읽기, 쓰기 속도로 전문가급 성능을 제공하며, 열 방출에 용이한 알루미늄 코어 디자인을 채택해 혹독한 환경에서도 속도가 느려지지 않는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한다. 데이터 보호는 256비트 AES-XTS 하드웨어 암호화 및 NIST P-256 타원 곡선 기반 키 관리로 강력하게 데이터를 보호하면서도 속도 저하가 없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