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디오가이, 서양 고음악과 국악의 만남 ‘종로고음악제 2021’ 개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1-27 11:38:16

    ▲ 종로고음악제 포스터©오디오가이

    한국의 역사를 간직한 서울의 중심 ‘종로’의 문화공간에서 서양 고음악과 국악이 만난다. 레코딩 스튜디오 및 레이블을 운영하고 있는 오디오가이(Audioguy)가 바흐솔리스텐서울, 앙상블 러브레터, 종로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작년 11월 ‘제1회 종로고음악제’의 뒤를 이은 고품격 온라인 음악제 ‘종로고음악제 2021’를 개최한다.

    이번 ‘종로고음악제 2021’은 관람객의 안전을 위하여 비대면으로 제작되어 12월 2일(목)부터 4일(토)까지 3회차에 걸쳐 송출될 예정이며, ‘여인의 마음과 운명’을 주제로 서양 고음악과 한국 고유의 국악을 접목하여 회차별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첫째날인 2일(목)에는 포르테피아니스트 최현영과 바리톤 박승혁, 메조소프라노 박진아가 종로구에 위치한 오디오가이 스튜디오에서 ‘클라라의 사랑과 생애’라는 타이틀로 로베르트와 사랑을 이뤄낸 열정적인 사랑의 화신이자 독일 낭만음악 시대의 아이콘으로 살아간 클라라의 사랑과 생애를 19세기 에라르 피아노로 그려낸다.

    둘째 날, 3일(금)에는 모던 바로크 음악 그룹 ‘앙상블 러브레터’에서 바로크 음악과 국악을 결합하여 이름없이 살다가 사라졌던 옛 시대의 여인들의 삶과 우리 시대 여인의 사랑과 눈물, 삶의 자욱을 담은 ‘이브의 눈물’ 무대를 꾸민다. 특히 둘째 날 공연은 종로구 부암동에 위치한 종로문화재단의 ‘무계원’에서 이루어져 고즈넉한 풍광 속에 한옥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시인이자 작곡가였던 바바라 스트로치, 이매창, 이세발라 레오나르다, 이옥봉과 허난설헌, 그리고 황진이까지 여인들의 시와 음악을 바흐솔리스텐서울&앙상블 러브레터의 연주로 즐길 수 있다.

    ‘종로고음악제 2021’의 마지막을 장식할 바흐솔리스텐서울의 무대는 17세기 바로크 시대의 비운의 여자 주인공을 주제로 한 ‘세 여인의 운명’이다. 이슬람 여전사 ‘Clorinda’와 이스라엘을 구한 ‘Fillia’, 그리고 잃어버린 사랑에 탄식하는 ‘Ninfa’까지 세 여인의 운명을 그린 무대를 바흐솔리스텐서울의 젊은 연주자들이 꾸며낸다.

    한편, 오디오가이ㆍ바흐솔리스텐서울ㆍ앙상블러브레터ㆍ종로문화재단이 힘을 합쳐 진행되는 이번 ‘종로고음악제 2021’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며, 네이버 후원 라이브를 통해 12월 2일ㆍ3일ㆍ4일, 3일간 시청할 수 있으며, 무료로 운영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9407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