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커세어, 인텔 엘더레이크까지 대응한 새로운 PRO 커스텀 쿨링 CPU 워터 블록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1-26 10:24:55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하이드로 X 시리즈’의 새로운 PRO 세대 커스텀 쿨링 CPU 워터 블록인 ‘XC5 RGB 프로(XC5 RGB PRO/이하 XC5 RGB 프로)’, ‘XC7 RGB 프로(XC7 RGB PRO/이하 XC7 RGB 프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10개 이상의 고효율 마이크로 쿨링 핀과 혁신적인 4분할 플로우 디자인이 적용되어 루프의 중심에서 탁월한 냉각 기능과 함께 생생한 RGG 조명을 느낄 수 있다. 인텔, AMD의 최신 CPU는 물론 시중에 나와있는 모든 CPU, 차후 출시 예정인 인텔 LGA 1700 소켓과도 호환이 가능한 ‘하이드로 X 시리즈’는 사용자들이 꿈꾸는 다음 레벨의 PC 빌드를 최대치로 활용하는데 필요한 뛰어난 쿨링을 전한다. 

    ‘XC5 RGB 프로’, ‘XC7 RGB 프로’는 새롭게 정밀 가공된 구리 냉각판과 다중 유입 채널(Multiple inlet channels)기반의 4분할 플로우 설계로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최대 4°C 더 낮은 온도를 유지하는 놀라운 쿨링 성능을 갖췄다. 또한 ‘XC5 RGB 프로’, ‘XC7 RGB 프로’는 강화된 표준 G1 / 4 " 피팅이 적용되어 향후 수년간의 사용에도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탄탄한 내구성을 보장한다.ㅕ 

    먼저 ‘XC5 RGB 프로’에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16개의 RGB LED가 8곳의 조명 구역과 상단에 분포되어 세련되고 절제된 미니멀리즘 스타일을 연출한다.

    이때, RGB 조명들은 커세어 iCUE 컨트롤러(별도판매) 또는 iCUE 소프트웨어, 제품과 호환되는 메인보드에 동봉된 5V ARGB 어댑터 케이블로 연결할 시 기존에 설치된 iCUE 호환 RGB장비와 동기화 및 컨트롤이 가능하다. ‘XC5 RGB 프로’는 인텔, AMD의 CPU 쿨러 브라켓과 호환되며 LGA (1700, 1200, 115X), 소켓 AM4를 이용하면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함께 출시되는 ‘XC7 RGB 프로’는 니켈 도금된 구리 냉각 판과 투명한 플로우 챔버가 장착되어 냉각수의 흐름과 조명을 돋보이게 하면서 110개의 고효율 마이크로 쿨링핀과 4분할 플로우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16개의 RGB LED는 모두 개별조정이 가능해 한층 더 정교한 조명효과를 선사한다. ‘XC7 RGB 프로’는 인텔 LGA (1700, 1200, 115X)와 AMD 소켓 AM4에 맞는 브라켓을 함께 제공한다. 

    커세어의 새로운 ‘XC5 RGB 프로’, ‘XC7 RGB 프로’는 커스텀 쿨링을 갖춘 새로운 PC 빌드를 계획 중이거나 기존 PC의 쿨링 퍼포먼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이들에게 최대치의 CPU 성능을 전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