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인천 연수구, ICLC 온라인 플랫폼 ‘버추얼 인천’ 선보여


  • 김성옥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0-12 15:07:19

    연수구, ICLC 온라인 플랫폼 버추얼 인천

    [베타뉴스=김성옥 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27일 개막하는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컨퍼런스(이하ICLC)의 대면·비대면 동시운영을 위해 인천시에서 개발한 온라인 플랫폼 ‘버추얼 인천’을 적용해 통역과 라이브 세션 시청 등이 가능한 온라인 컨퍼런스장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플랫폼 로비에 들어오면 언어별 퀵메뉴를 이용해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의 통역이 지원되고 네트워킹, 컨퍼런스, 갤러리워크 참여, 라이브세션 시청 등을 지원하는 온라인 환경이다

    구는 최근 ICLC 최종 보고회에 이어 내주 중 온라인 플랫폼 ‘버추얼 인천’의 자체시연회 등을 거쳐 네트워킹 시스템 등을 최종 점검한 후 행사가 열리는 4일간 송도컨벤시아에 조성되는 오프라인 환경과 함께 동시 적용할 예정이다.

    로비화면에 인천의 모습을 360도 회전이 가능토록 구현해 제5차 ICLC 로고와 페이지별 입장이 가능한 메뉴로 구성하고 하단을 클릭하면 사무국과 연락, 플랫폼 사용과 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질의 답변이 지원된다.

     ICLC일자별 프로그램을 클릭해 전체 일정, 현재 진행중인 프로그램 입장과 자료 등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참가자 명단 업로드와 프로필 확인, 대화하고 싶은 다른 참가자와 채팅도 가능토록 했다.

    27일부터 4일간 송도컨벤시아에 조성되는 오프라인공간은 2층 프리미어볼룸을 시장포럼과 오찬·만찬장 등으로 활용하고 같은 층 그랜드볼룸도 개·폐회식과 전체세션 및 시상도시 리셉션장 등으로 사용한다.

    이와함께 1층과 3층에 모두 6개 룸을 조성해 GNLC 권역별 회의와 병렬세션 등을 진행하고 2층 중간 공간에 사무국과 연사대기실, 프레스센터 등을 배치한다.

    또한 본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29일과 30일 이틀간에는 제5차 ICLC와 연계한 세계시민 평생학습박람회가 송도컨벤시아 전시홀 1·2홀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펼쳐진다.

    29일 홍보대사 박애리 팝핀현준 등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SDG홍보관, 기후변화응의 날 테마관, 북페스티벌 테마관, 미디어페스티벌 테마관, 연수구 혁신정책 홍보관 등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운영된다.

    특히 2050 탄소중립 선포식, 기후변화 대응의 날 특별강연 등과 함께 북페스티벌 메인무대에서는 하림 등의 공연과 유선경, 박주혜, 김장성, 김윤정 등의 작가의 방 프로그램도 열린다.


    베타뉴스 김성옥 기자 (kso0102280@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8444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