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티피링크, Wi-Fi 6 트라이-듀얼 밴드 공유기 ‘Archer AX90 · AX73’ 2종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0-06 10:47:40

    티피링크(TP-Link)는 다중 접속 환경에 최적화되어 더욱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바탕으로 8K 스트리밍에 적합한 기가비트 Wi-Fi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와이파이6(Wi-Fi 6) 기반의 AX5400 듀얼 밴드 공유기 ‘Archer AX73’과 AX6600 트라이 밴드 공유기 ‘Archer AX90’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rcher AX73’은 2.4GHz 대역에서 574Mbps, 5GHz 대역에서는 4804Mbps를 지원해 통합 5400Mbps의 AX5400급 무선 속도를 제공하는 802.11ax 기반의 듀얼 밴드 기가비트 와이파이6 공유기다. 특히, ‘Archer AX90’은 2.4GHz 대역에서 574Mbps의 속도를 지원하고, 5GHz에서는 각각 4804Mbps와 1201Mbps의 속도를 지원해 통합 6600Mbps의 AX6600급 속도를 제공하는 트라이 밴드 기가비트 와이파이6 공유기로 더 넓은 대역으로 많은 디바이스가 최적의 속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장점이다.

    ▲ AX6600 트라이 밴드 기가비트 Wi-Fi 6 공유기 Archer AX90©티피링크

      

    다중 접속 환경에 최적화되어 대용량 온라인 게임, 8K 스트리밍 등 보다 빠르고 쾌적하게 탐색·스트리밍·다운로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Archer AX73과 AX90은 홈 네트워크에서 대용량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모델 모두 하나의 전송 스트림을 공유하여 효율성을 높여주는 OFDMA(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와 여러 스트림을 사용하여 동시에 여러 장치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MU-MIMO(Multi User- Multi Input Multi Output) 기술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6개의 스트림을 동시 전송하는 AX73과 8개의 스트림을 제공하는 AX90은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수십 개의 많은 장치가 연결되어도 지연 없이 안정적이고 빠르게 전송하는 등 다중 8K 비디오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한다. 

    더욱 넓어진 무선 범위 역시 장점이다. Archer AX73은 6개의 고성능 안테나와 함께 장치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전력이 부족하더라도 이를 감지하고 신호 강도를 집중시켜 주는 ‘빔포밍’ 기술을 지원하여 집안·사무실 전체에 걸친 넓은 범위에서 안정적인 무선 커버리지를 보장한다. 특히, Archer AX90은 빔 포밍 기술이 결합된 8개의 하이게인 안테나가 적용되어 신호 증폭 어레이를 생성, 더 많은 방향과 넓은 영역을 커버한다. 

    뛰어난 성능과 연결성 또한 강점이다. Archer AX73과 AX90에는 1.5GHz로 동작하는 트리플 코어 CPU와 쿼드 코어 CPU가 각각 장착되어 대용량 데이터 전송 시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장치와 애플리케이션의 원활한 작동을 보장한다. 

    강력하고 스마트한 보안성은 Archer AX73과 AX90의 대표 장점이다. SPI 방화벽, 액세스 제어, IP 및 MAC 바인딩, 응용 프로그램 계층 게이트웨이 및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게이트웨이 등을 통해 네트워크 보안을 지원하고, WPA, WPA2는 물론 최신 무선 보안 프로토콜 WPA3 역시 지원해 사용자의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외부 위협으로부터 무선 네트워크를 보호한다.

    특히, 최신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홈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TP-Link 프리미엄 보안 서비스 ‘TP-Link HomeShield’가 서비스 키트로 제공된다. 5억 명의 글로벌 사용자로부터 신뢰받고 있는 독일의 바이러스 백신 기술기업 Avira와의 협업으로 서비스되는 HomeShield는 잠재적인 위협을 탐지하고 보안 문제에 대한 경고를 제공하는 ‘홈 네트워크 스캐너’, 가족 구성원의 프로필을 생성하여 부적절한 웹 사이트를 차단하고 사용 시간을 제안하는 ‘자녀 보호’, 데이터 요구가 많은 장치가 필요한 대역폭을 얻을 수 있도록 장치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서비스 품질(QoS)’, Wi-Fi에 대한 자세한 주간/월별 리포트를 제공하는 ‘종합 보고서’ 등과 같은 기능이 제공된다. 

    ▲ AX5400 듀얼 밴드 기가비트 Wi-Fi 6 공유기 Archer AX73©티피링크

    이 외에도 Archer AX73과 AX90은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서 몇 분 만에 공유기를 설치하고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TP-Link 테더(Tether) 앱이 제공되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무선 연결과 무선 보안 암호화를 설정해 주는 WPS 버튼도 지원된다. 또한, 단일 네트워크 이름으로 집안·사무실 전체 커버리지의 Mesh 네트워크를 구성해 이동 시 끊김과 지연을 방지할 수 있는 TP-Link OneMesh도 지원된다.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AX5400 듀얼 밴드 기가비트 Wi-Fi 6 공유기 Archer AX73과 AX6600 트라이 밴드 기가비트 Wi-Fi 6 공유기 Archer AX90은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8323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