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 히트싱크' PC 및 PS5 호환으로 풍부한 게임 환경 제공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9-29 12:40:00

    ▲ 이채호 오우션테크놀러지 씨게이트 비즈니스 총괄©씨게이트

    씨게이트가 29일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홈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게이밍 스토리지 솔루션 및 로드맵을 소개했다. 씨게이트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 시장에서 다양한 게이머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폭넓고 뛰어난 성능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29일 간담회에서는 이채호 오우션테크놀로지 씨게이트 비즈니스 총괄과 조용호 오우션테크놀로지 씨게이트 기술 지원 매니저가 게이밍 시장 현황 및 씨게이트 게이밍 스토리지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로드맵을 소개하고 각 제품을 소개했다. 

    이채호 총괄은 “씨게이트는 더욱 윤활하고 몰입감 높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게이밍에 특화된 폭넓은 파이어쿠다 제품군으로 PC와 콘솔, 내장형과 외장형을 모두 지원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며 “기술이 발달하고 게이밍 인구가 확장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솔루션이 요구되는 때에 씨게이트는 다양한 라인업과 파트너십으로 시장과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부응할 수 있다”고 전했다. 

    파이어쿠다 530 드라이브는 차세대 PCIe Gen4 NVMe SSD 기술을 탑재해 씨게이트 PC 게이밍 스토리지 제품군 중에서도 가장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해당 드라이브는 SATA 기반 SSD 대비 12배 더 빠른 전송 속도를 자랑하며, 스탠다드 버전뿐만 아니라 EKWB가 특별하게 설계한 미니멀한 히트싱크 버전도 있어 PC 게임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지원한다. 특히, 파이어쿠다 530 히트싱크 드라이브는 PS5 콘솔과 호환되어 추가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편리하게 드롭인 확장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어 콘솔 사용자들의 고민을 덜어준다. 

    대담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진 파이어쿠다 제품군은 씨게이트의 툴킷(Toolkit) 소프트웨어를 통해 RGB LED 조명 기능을 설정해 게임 환경을 더욱 실감 나게 조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용호 기술 지원 매니저는 “씨게이트는 다양한 솔루션뿐만 아니라 데이터 복구 서비스 (Rescue Data Recovery Service)로 기계적 고장, 사고, 자연재해로 인한 예기치 않은 데이터 손실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고 복구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옵션을 제품과 함께 제공한다2”며, “씨게이트는 뛰어난 성능을 갖춘 드라이브로 게임을 더욱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데이터 복구 서비스로 고화질, 긴 러닝타임으로 큰 용량을 차지하는 게임의 데이터 손실을 방지해 게이머들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게이트는 10월 11일에 출시될 엑스박스 게임 드라이브 허브(Game Drive Hub for Xbox)와 엑스박스 게임 드라이브 (Game Drive for Xbox)도 함께 공개했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엑스박스 특유의 그린 LED 조명이 특징이다. 두 드라이브 모두 엑스박스 운영체제를 통해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어 즉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으며 3년 데이터 복구 서비스 및 1년 제한 보증1이 제공된다. 엑스박스 게임 드라이브는 소비자가격 99,000원(2TB)과 149,000원(4TB)에 구입할 수 있으며 엑스박스 게임 드라이브 허브는 259,000원(8TB)에 구입 가능하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8222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