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LoL 프로팀 DRX를 게이밍 의자로 만나다! 제닉스 ‘DRX 표식 에디션’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8-05 18:45:15

    게이밍 의자 브랜드는 다양하지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제닉스(Xenics)’가 있다. 2015년 국내에 처음으로 게이밍 의자를 선보인 제닉스는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 43만 대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만들어냈다.

    제닉스의 게이밍 의자는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 카카오프렌즈 및 축구 클럽인 레알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 여기에 최근에는 토트넘 홋스퍼와 제휴를 맺어 ‘손흥민 게이밍 의자’로도 많은 인기를 모은 바 있다.

    게이밍 의자 외에도 책상,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이어폰을 선보이는 제닉스는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제닉스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프로게임단 DRX의 파트너사로 게이밍 의자를 지원하고 있다. 제닉스는 지난해 12월 DRX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연장했다. 프로게임팀 DRX는 숙소 및 연습실 등에서 제닉스 게이밍 의자를 사용하면서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하고 있다.

    제닉스는 DRX와의 협력을 통해 아예 DRX 게이밍 의자인 ‘DRX 표식 게이밍 체어’를 출시했다. DRX 표식 게이밍 체어는 팀의 주장인 ‘표식’ 선수의 이름을 내걸었으며, 표식 선수가 의자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이기도 했다. 게이밍 의자를 구입하려는 이들 중 DRX 특히 표식 선수의 팬이라면 눈길이 갈만한 제품을 제닉스가 선보였다.

    ■ DRX 팬들을 사로잡을 디자인

    기본적으로 DRX 표식 게이밍 체어는 게이밍 의자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버킷시트 디자인을 채택했다.

    여기에 DRX 팀을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사용하였으며 화이트와 블랙을 함께 사용했다. 4가지 컬러가 의자에 고르게 배치되면서 상당히 화려한 디자인을 연출했다. 특히나 몸이 직접 닿는 곳이나 손이 닿는 곳에는 블랙 컬러를 사용해 의자의 관리도 편리하게 만들었다.

    의자 전면에는 X심볼이 들어가 있다. 뒷면에는 팀 슬로건 'ENJOY CHALLENGE'와 ‘Pyosik’이 각인되었다. 심플하면서도 멋스럽다. 지나치지 않은 적절히 화려한 디자인으로 오래 사용할 게이밍 체어로도 잘 어울린다.

    사이즈로 보면 DRX 표식 게이밍 체어는 편안함을 추구한 게이밍 체어다. 하부 시트가 큰 편에 가깝고, 등받이 사이즈는 보통에서 조금 더 크다. 여기에 쿠션감도 푹신하다. 전면에는 PU 가죽으로 내구성을 끌어올렸다. 내부에는 프리미엄 콜드 PU폼으로 채워넣어 조금 더 쾌적한 느낌을 주면서 동시에 뛰어난 복원력을 갖췄다.

    기본 액세서리로는 가죽으로 된 목 받침, 허리받침 쿠션이 함께 제공된다. 액세서리에도 많은 디자인 포인트가 들어갔다. 허리 쿠션에는 화이트와 블랙, 목 쿠션에는 화이트와 블루 투 톤으로 꾸며졌다. 허리 쿠션에는 DRX, 목 쿠션에는 X자 심볼이 새겨져 있다. 가죽 소재로 내구성을 높였고 자수 디자인으로 오래 사용해도 지워지지 않는다. 액세서리는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더욱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어울린다.

    ■ 게임 집중도를 높일 ‘커스터마이징’

    DRX 표식 게이밍 체어는 제닉스가 자랑하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채택했다. 해당 기능만 보더라도 제닉스가 신경을 쓴 프리미엄 체어라고 볼 수 있다. 먼저 기본적으로 의자의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우측 하단 레버를 조절해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시트 각도는 최대 180도로 조절이 가능하다. 오른쪽의 시트 레버를 당기고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고정시켜 놓을 수 있다. 게임을 하거나 공부를 할 때에는 바짝 의자를 당겨서 집중하기에 좋고 영화 등을 볼 때에는 시트를 뒤로 할 수 있다. 완전히 180도로 젖히면 의자에 누워서 잠을 잘 수 있다. 완전히 누워도 의자의 중심이 잡혀있기에 뒤로 넘어가지 않는다.

    틸팅 기능이 있어 의자를 흔들의자처럼 사용할 수 있다. 틸트 기능을 지원해 허리의 부담을 줄이고 편안하고 안정된 자세를 만들 수 있다. 틸팅 조절 스크루를 통해 틸팅 강조를 조절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장시간 게임을 진행하면 팔걸이에 팔을 올려놓고 팔을 쉬고 싶어진다. DRX 표식 게이밍 체어는 4D 팔걸이를 갖춰 높낮이 조절은 물론 각도조절, 앞뒤 이동, 좌우 이동이 가능하다. 덕분에 내 팔에 딱 맞는 팔걸이를 설정해 놓을 수 있다.

    ■ 놓칠 수 없는 탄탄한 내구성

    의자 전면에는 고급 폴리우레탄(PU) 가죽과 빈틈없는 박음질로 기본적인 내구성을 끌어올렸다. 내부에는 메탈 프레임을 사용해 기본적인 뼈대를 튼튼하게 만들었다. 오랫동안 강한 하중에도 프레임 변형 없이 오래 사용할 의자로도 잘 어울린다.

    의자의 중심이라고 볼 수 있는 가스 리프트는 클래스4 등급의 제품을 사용했다. 해당 가스 스프링은 유럽 권위의 시험인증 기관인 ‘TUV 라인란드’의 인증을 받아 신뢰를 더한다. 가스 스프링을 기준으로 최대 150kg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다. 제닉스에서는 적정 하중으로는 100kg 이하를 권장한다.

    의자 다리는 5개의 메탈 베이스를 채택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사용자의 무게도 무리 없이 견뎌낸다. 의자 바퀴는 레이싱카 휠 디자인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었다. 바퀴는 고강도 폴리아미드 소재를 사용해 소음이 적고 부드럽게 움직이며, 바닥면을 보호하기에 가정은 물론 숙소 및 사무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하기 좋다.

    ■ DRX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스페셜 에디션

    게이밍 의자로 소위 잘 나가는 제닉스가 공식 후원하고 있는 프로게임단 DRX와 파트너 계약을 연장하면서 DRX의 이름을 딴 게이밍 의자 제닉스 DRX 표식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제닉스 DRX 표식 에디션은 DRX를 상징하는 디자인이 곳곳에 배치되었으며 DRX를 잘 모르는 이들이라도 누구나 마음에 들만한 시원하고 화려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단순히 디자인만 멋진 것이 아니라 제닉스만의 탄탄한 내구성과 커스터마이징도 탄탄하게 채택했다. 이번 DRX 표식 에디션은 한정 수량만 판매할 계획으로 DRX 팬이라면 기회를 놓치지 말기를 바란다.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 23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7481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