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 인기 정상 차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7-19 08:22:26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7월 3째주(7월 12일 ~ 7월 18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 인기 정상 차지

    갤럭시 플레이 테크놀로지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의 정식 서비스를 7월 15일 진행,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는 '워킹데드'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유튜브 웹예능 머니게임의 출연자들과 배우 이경영의 홍보 영상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드라마 '워킹데드'의 원작 라이선스를 받은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원작 캐릭터 릭, 미숀, 니건, 글렌 등을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워커 무리로부터의 생존 및 번영을 목표로 한다.

    이용자는 다른 플레이어 및 워커의 생존 전쟁에서 살아남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며, 정착지 건설부터 성벽 방어, 방어 구축, 보급품 모으기, 다른 생존자 모집, 동맹 결성, 군대 훈련 등을 통해 리더로서의 명성을 높일 수 있다.

    자신에게 유리한 정세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요소부터 대피소를 파괴하려는 워커로부터 방어선을 구축해 생존자를 보호하는 디펜스 요소, 살아남은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소셜 요소, 정착지 주변 지역을 탐험하는 탐험 요소까지 장르적 장치를 통해 게임에 더 몰입할 수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의 업데이트 통해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 킹덤 던전, 신규 이마젠 2종 등을 추가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에피소드는 스토리와 전용 던전, 필드에서의 새로운 즐길거리, 성장 요소가 하나로 묶인 종합 콘텐츠로, '전설의 고대 마인'은 메인 퀘스트 2장을 클리어했다면 8월 12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전설의 고대 마인'은 고대 마인의 부활을 막는 스토리로, 1인/5인 던전, 고대 마인의 램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콘텐츠를 즐기려면, 플레이시 얻는 '황혼의 연구회 징표'를 모아 해금해야 한다.

    이번 에피소드 던전을 통해 획득한 에피소드 경험치로 고대의 마인 램프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고대의 마인 램프 에피소드 스킬은 에피소드 기간 중 사용할 수 있는 패시브 버프로 에피소드 콘텐츠 진행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으며, 의상 아이템, 이마젠, 골드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콘텐츠인 '킹던 던전'은 킹덤원들과 협력해 보스를 공략하는 던전으로, 주1회 참여 가능하며 킹덤 보상, 개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이마젠 2종은 불속성 공격형 '코나'와 나무 속성 지원형 '포옹'으로 에피소드 던전에 동행하면 스킬 효과가 증대된다.

    신규 서버 '머큐리'도 오픈했으며, '4성 이마젠(5종)', 20만 골드 등을 증정하는 출석을 별도 안내 시까지 진행하고, 각종 성장 아이템, 중급 공용 무기 강화석 등을 증정하는 '7일 특별 출석'를 7월 28일까지 실시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제2의 나라'를 PC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를 개발해 공식 사이트에 공개했다. 해당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면 계정연동해 PC와 모바일에서 '제2의 나라'를 플레이할 수 있다.

    온라인, 신규 직업 라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7월 3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4.72% 점유율을 기록하며 155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피파 온라인4'가 7.42%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7.21%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올 여름 2차 업데이트로 신규 직업 '라라'를 7월 15일 정식 추가해 지난 주 대비 점유율 상승세를 이어갔다.

    신령한 방울의 선택을 받은 '라라'는 방울을 울려야 하는 사명을 갖고 모험을 떠나는 양 아니마족 풍수사다. 여행 도중 마을 '나린'에 방문하게 되는데, 이곳을 둘러싼 비밀을 알게 돼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배경 스토리를 지니고 있다.

    '라라'는 땅의 기운인 용맥과 상호작용하는 독특한 스타일의 전투를 펼친다. 맵 곳곳에 생성되는 용맥에 분출-흡수-발현 스킬을 구사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스스로를 강화하고, 전투에 유용한 각종 효과를 얻는 방식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8일까지 '라라' 직업으로 특정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경험의 코어 젬스톤, 해의 토지령 라이딩 교환권, 17성 앱솔랩스 무기 교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여름 내 진행 중인 '메이플 LIVE'에도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퍼즐 조각을 맞춰 완성하는 '퍼즐 마스터', 상공에서 벌이는 뿅망치 난투 '창공의 심판자' 등에 참여하면 다양한 성장/강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분홍콩'과 경험치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7242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