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김두관 '대권 프로젝트 본격' 가동...봉하마을서 노정연 전국 발대식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6-27 09:06:04

    ▲ 더불어민주당 김두관(양산 을) 국회의원을 지지하는 전국조직인 노무현정신계승연대가 전국 발대식을 가졌다. © (사진제공=김두관 의원실)

    盧·文 계승자 '김두관 대권 후보' 추대

    더불어민주당 김두관(양산 을) 국회의원을 지지하는 전국조직인 노무현정신계승연대가 전국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다음 달 초 대권 출마를 선언할 예정인 김두관 의원을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하는 부산경남(PK)지역 유일한 적통 후보로 추대하기 위한 것이다.

    노정연은 26일 오후 2시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 잔디광장에서 전국 발대식을 열고 '김두관 대통령 만들기'를 위한 첫발을 뗐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석 인원을 90명 이내로 제한해 치러졌지만 전국에서 700여명이 모여 대선 출정식을 방불케 했다. 대선 출마 선언에 앞서 본격적인 세력 과시에 나선 셈이다.

    노정연은 아래인 경남을 시작으로 제주본부, 광주본부, 전남본부, 전북본부, 부산본부, 울산본부, 경남본부, 대구.경북본부, 강원본부, 충청본부, 인천본부, 경기본부, 서울총괄본부 등 광역단위 체계를 다 갖추고 있는 데다가 노사모를 비롯해 친문조직인 깨어있는시민연대당, 문사랑, 문재인을 지키는 모임, 문팬, 더불어시민연대 등 친노, 친문 관련 단체들이 대거 합류, 회원 수만 5만에 이르는 매머드급 전국조직으로 성장했다.

    발대식에서 대회장을 맡은 송재욱 사무총장은 대회사를 통해 "노무현 정신을 계승한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인 마무리 더불어 잘사는 세상을 우리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 노정연을 기점으로 김두관 상임고문께서 두 분의 정신을 이어 정권 재창출을 이룩함으로 사람이 주인 되는 사람 사는 세상 풀뿌리 민주주의를 완성해주시기를 노정연 5만 회원 함께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더불어민주당 김두관(양산 을) 국회의원을 지지하는 전국조직인 노무현정신계승연대가 전국 발대식을 가졌다. © (사진제공=김두관 의원실)

    이민구 깨시민당 대표는 "노무현대통령이 이루고자했던 세상이 오지 않았으며 오히려 더 격렬한 적폐 세력과의 싸움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언론개혁, 검찰개혁에 힘을 실어 적폐청산 재조산하의 밑거름이 되고자 하는 노정연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사람사는 세상이 올 때까지 지치지 않고 함께하겠다"고 역설했다.

    정용주 더불어민시민연대 대표는 "민주정부 4기 정부 탄생을 위해 모든 민주주의 세력이 연대하고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첫발을 떼는 노정연 전국 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정권재창출을 위해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다짐했다.

    김석준 문사랑 전국 대표는 "문사랑의 전신은 노사모이며 전국회원 반(50%) 이상이 2001년 노사모 창립회원분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문재인 정부를 지키고 노무현, 문재인이 못다 이루 꿈을 다 같이 만들어가자. 문사랑과 노정연이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운용 문재인을 지키는 모임(문지모) 대표는 "노정연 동지들의 전국 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노무현의 정신과 문재인 정부의 계승과 4기 민주정부의 탄생을 위해 김두관 의원과 그 길을 함께 동행하겠다"고 했다.

    이어 노정연 상임고문 김두관 의원은 선거법을 준수해 격려사는 생략하고 무대 밑에서 전국에서 온 지지자들과 사진 촬영으로 대신하고 부산에 청년간담회 자리로 이동했다.

    이날 피날레는 노무현 정신을 계승하는 리틀노무현인 김두관을 더불어민주당 대권 후보로 추대하며 '정권 재창출을 통해 더불어 잘사는 세상을 구현하자'며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 "더불어 잘사는 세상 문재인", "청년이 꿈꾸는 세상 김두관"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979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