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백야극광, 마이리틀포레스트 신작 게임들 인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6-21 08:17:20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6월 셋째주(6월 14일 ~ 6월 20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백야극광과 마이리틀포레스트 신작 게임 인기

    텐센트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투어독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신작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이 6월 17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3위, 매출 순위 15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백야극광'은 타일식 맵 위에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등 선을 연결해 콤보 포인트를 활용해 강화된 공격력과 연쇄 스킬로 전투를 펼치는 모바일 RPG로, 한국을 포함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지역에 동시 출시됐으며, 3개 언어를 지원한다.

    캐릭터들은 각각 불, 물, 번개, 숲 등의 속성을 지녔으며, 서포터, 스나이퍼, 체인저, 버스터 등 다양한 클래스를 가지고 있다.

    특히 위, 아래, 좌, 우를 비롯해 대각선까지 총 8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타일을 길게 연결할수록 콤보 포인트 획득은 물론 연쇄 스킬 강화 및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전략적인 전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총 150명의 일러스트레이터의 손에서 탄생한 80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캐릭터의 매력을 한층 더 높여주는 정상급 성우의 연기가 더해져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게임펍 신작 모바일 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가 6월 17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마이리틀포레스트'는 고향을 떠나 도시 생활을 하다 지친 주인공이 도시를 떠나 다시 시골 고향의 할머니 집으로 돌아와 귀촌 생활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게임이다.

    오랫동안 잊고 지냈던 어릴 적 친구들, 이웃들과 교감하며 농사를 짓고, 사냥을 하고, 반려 동물도 키우며, 요리도 배우고, 가구와 옷도 제작하는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 정해진 목적대로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유저의 의도에 따라 즐길 수 있다.

    3D 카툰 렌더링 기반의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감의 따뜻한 색감, 날씨에 따른 배경의 변화, 각양 각색의 컨셉을 지닌 마을들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친구를 맺은 유저의 집에 놀러가기도 하고, 같이 사냥을 할 수 있으며, 바다가 보이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거나 밤바다에서 불꽃놀이를 하는 등 소셜 요소도 제공한다.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여름 1차 업데이트 메이플 LIVE 오픈

    6월 3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8.52% 점유율을 기록하며 151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서든어택'이 7.32%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7.19%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메이플 LIVE'를 포함한 여름 1차 업데이트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먼저, 게임 내 NPC 캐릭터들이 유명 스타로 등장하는 맵 '메이플 LIVE'를 오픈했다. 이용자는 초보 크리에이터로서 '슈퍼스타 핑크빈'이 제안하는 미션을 진행하고 구독자를 모으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9월 8일까지 '크리에이터 스텝업' 내 미션을 완료하면 '구독자'가 늘어나며 '분홍콩', '검은콩'을 받게 된다. 이 중 '구독자' 수를 일정 수준 달성할 때마다 '링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을 비롯한 유용한 보상을 단계별로 획득 가능하다.

    또한 맵에 위치한 '분홍콩샵'과 '검은콩샵', '메소샵'을 이용하면 '인플루언서 의상세트 교환권', '핑크빈과 미용실 의자' 같은 치장성 아이템이나 '카르마 프리미엄 악세서리 공격력 스크롤 100%', '선택 어센틱 심볼 1개 교환권' 등 강화,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빠른 육성이 가능한 '버닝 월드'도 오픈한다. 이곳에선 130레벨까지 1+2 레벨업 효과를 적용받는 메가 버닝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며 130레벨 달성 시 '폭풍 성장의 비약' 등을 포함한 '육성 지원 상자'를, '버닝 월드 스텝업' 미션을 완료할 경우 '유니크 엠블렘 상자'와 같은 보상을 제공한다.

    길드 전용 콘텐츠인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플래그 레이스'를 참여하기 쉽게 개편해 길드 활동의 부담을 완화했으며, 아케인리버 지역의 일일 퀘스트와 몬스터파크 등 매일 참여 가능한 콘텐츠의 획득 경험치를 확대해 레벨업 부담을 줄이고, '리부트 월드'의 특성을 고려해 리부트 패시브 스킬과 몬스터 HP를 조정하는 등 개편사항을 반영했다.

    넥슨은 올해 여름 동안 '메이플스토리'에 6월 17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7월 15일에 새로운 직업을, 8월 12일 신규 보스를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896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