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제2의 나라, 인기와 매출 모두 잡으며 성공적 출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6-14 08:48:22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6월 2째주(6월 7일 ~ 6월 13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제2의 나라 매출과 인기 모두 잡으며 순조로운 출발

    넷마블의 모바일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가 6월 10일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매출 3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합작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 시리즈를 집대성한 모바일 RPG로,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스토리, 언리얼엔진4 기반의 카툰 렌더링 그래픽, 감성적인 시나리오 컷신 등으로 한 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캐릭터 5종 중 하나를 택해, 커스터마이징을 하며 자신의 개성을 뽐낼 수 있으며, 각양각색의 이마젠(일종의 펫), 스페셜 스킬, 무기 등으로 전투 전략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 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함께 나라를 만드는 '킹덤', '물물교환', 게임 속 장난감 같은 '소셜 오브제' 등으로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출시 빌드에는 메인 스토리가 전개되는 12개 지역과 '왕국 훈련장', '차원의 경계', '이마젠 탐험' 등 여러 콘셉트의 PVE와 PVP 콘텐츠가 제공된다.

    '제2의 나라'는 지난 6월 9일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한국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했으며, 6월 8일 출시한 대만, 홍콩에서도 앱스토어 매출·인기 1위를 달성하는 등 좋은 성과를 기록 중이다.

    또한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은 출시 당일부터 1위를 기록했으며,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출시 5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매출 기준 모든 출시 지역에서 TOP 10에 진입해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온라인, 서든어택 2021 시즌2 피날레와 희진/츄 두 번째 캐릭터 출시

    6월 2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9.46% 점유율을 기록하며 150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서든어택'이 7.57%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7.26%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이 2021 시즌2 피날레와 희진/츄 두 번째 캐릭터를 출시해 주목을 받으며, 2위를 기록했다.

    여름을 맞아 청량감 넘치는 걸그룹 '이달의 소녀'의 '희진', '츄'의 두 번째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영구제 캐릭터를 보유하면 획득 경험치가 100% 증가하며, '희진/츄 도발탄Ⅱ [NEW]', '희진/츄 승리포즈Ⅱ [NEW]', '감정표현 2종'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7월 1일까지 '희진/츄Ⅱ' 캐릭터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티켓'을 제공하며, 6월 24일까지 캐릭터 기간 300일을 달성하면 '희진/츄Ⅱ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한다.

    또한 '피날레 빙고'를 6월 24일까지 진행 중이다. 게임 접속, 플레이, 승리, 킬 등 일일 미션을 달성해 얻은 '빙고 티켓'으로 총 3단계로 구성된 빙고에 참여할 수 있다. 빙고 칸, 줄 보상으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체 빙고 완성 보상으로 서든패스 캐릭터 3종 피큐어 추첨권, 인기 무기 영구제, 영구제 밀봉을 얻을 수 있다. 전체 빙고를 3번 완성한 선착순 5천 명에게 1,000 SP를 지급한다.

    더불어 '서든어택' BJ '브레드', '썽'의 생방송 라이브 미션 '시즌2 피날레 서든라이브'도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매일 저녁 7시에 진행한다. BJ들과 함께 인게임 미션을 달성해 포인트를 획득하여 유니크 영구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LIVE 영구제 상자'와 5,000 넥슨 캐시를 얻을 수 있는 'LIVE 캐시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81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