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매력적인 북유럽 신화 속으로, 오딘: 발할라 라이징 6월 29일 정식 출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6-02 11:34:11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6월 2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버츄얼 쇼케이스'를 통해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출시일을 공개했다.

    '오딘'은 오는 6월 28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 하루 전인 6월 28일부터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와 '오딘'의 개발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김재영 대표가 참석했으며, '오딘' 개발 총괄 이한순 PD와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사업본부 본부장이 '오딘'만의 핵심 콘텐츠와 향후 운영 계획을 소개했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 김재영 대표는 "이용자들이 캐릭터로 경쟁하고 협력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같이 성장해나가는 것이 MMORPG의 진정한 재미라고 생각한다. 오딘을 통해 MMORPG의 새로운 정점을 찍겠다"고 말했다.

    '오딘'은 언리얼 엔진 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거대한 대륙을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한 '오딘'에서 이용자는 아스가르드, 알브하임, 요툰하임, 니나벨리르 등을 포함한 9개 대륙과 오딘, 토르, 로키, 프레이야, 이둔 등 다양한 신들을 만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전사계열의 '워리어', 마법 딜러 계열의 '소서리스', 대인전에 능한 '로그', 힐러계열의 '프리스트' 등 총 4종류로 클래스 존재하며, 각기 다른 역할을 수행해 협동이 강조되는 콘텐츠에서 역할에 따라 고유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광활한 '심리스 필드'에서 거의 모든 지역을 제한없이 갈 수 있으며, 벽을 기어올라 가거나 건물 지붕에서 뛰어내리면서 공중 탈 것을 타고 자유롭게 넓은 맵을 모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오딘은 북유럽 세계관 기반의 최고의 그래픽과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무장한 MMORPG로, 2021년 최고의 게임이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딘'은 6월 2일부터 사전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쇼케이스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캐릭터 명과 서버를 선점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691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