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최상위 등급 신화 무기 공개, 꾸준한 인기 이어가는 V4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5-03 08:18:36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5월 1째주(4월 26일 ~ 5월 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신화 등급 무기 공개한 V4와 신작 백년전쟁 정식 출시

    넥슨이 서비스하고,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가 '신화' 등급 무기를 추가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 클래스 대상 최상위 등급의 '신화' 무기를 선보였다. '신화' 무기는 게임 내 획득한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하며, 일정한 강화 등급에 도달하면 잠재되어 있던 새로운 능력이 부여된다. 무기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신화' 등급의 방어구, 장신구도 순차적으로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잠재력 '끈기'도 추가했다. '투지', '인내', '통찰', '의지'에 이은 다섯 번째 잠재력으로, '끈기'를 개방할 경우 치명타 저항, PvP 추가 방어력, 범위형 공격 피해 감소 등 3종의 방어형 능력치가 증가한다.

    또한, 서버와 길드 단위로 PvP를 설정할 수 있었던 적대 시스템이 개인과의 적대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고, '월드보스'와 '차원 난투전'에 하위리그를 1개씩 추가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4'는 지난 업데이트부터 캐릭터의 성장감을 높일 수 있도록 보상 개편을 진행 중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차원 난투전, 월드 보스 레이드 등 게임 대다수의 콘텐츠에 강도 높은 보상 개편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최대 레벨(20)을 달성한 신화 영혼석의 한계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영혼석 초월'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컴투스의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4월 29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동시 출시된 '백년전쟁'은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웨스턴 지역과 일본,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등 아시아권까지 총 15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백년전쟁'은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서머너즈 워 특유의 전략성에 전투 액션성까지 갖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서머너즈 워 세계관 속 몬스터 8마리로 나만의 덱을 구성해 글로벌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전투 공방을 펼치게 된다. 카운터 스킬, 소환사 스펠 등 PvP 대전의 재미를 극대화시키는 차별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투의 핵심 콘텐츠인 '카운터'는 상대방의 스킬 발동 중에 개입해 받아치는 형태이며, 플레이어 캐릭터가 직접 전투에 등장해 발동시키는 소환사 스펠은 전황을 뒤엎을 수 있는 강력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 서머너즈 워 세계관 속 몬스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출시와 함께 총 40여 종의 몬스터가 게임 속에 등장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추가 몬스터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브레이브걸스 캐릭터 출시한 서든어택

    5월 1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8.27% 점유율을 기록하며 144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서든어택'이 7.91%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5.98%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이 아이돌 그룹 '브레이브걸스' 캐릭터를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최근 가요계에서 '롤린'으로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는 '브레이브걸스'가 게임업계에서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는 '서든어택'에 등장했다.

    '단발좌' 유나, '꼬북좌' 유정, '왕눈좌' 은지, '메보좌' 민영 네 명을 '서든어택' 캐릭터로 만나볼 수 있다. '브레이브걸스' 캐릭터를 소유하면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브레이브걸스 아트탄', 캐릭터 전용 승리포즈 등 세트 효과와 3종의 감정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폭파미션 '백 어스'를 업데이트했다. '백 어스'는 폭파전문가 '스텔라'의 두 번째 미션으로, '일반전', '클랜전' 등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해당 맵 플레이, 승리, 적 사살 등 특정 미션을 수행해 'AK47 Light Aqua(30일)', '돌격 기간연장 100일'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는 '백 어스 챌린지'를 5월 13일까지 실시한다.

    어린이 날을 맞아 '서린이날 투머치 쇼타임 위크'도 5월 5일까지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하면 7일간 15시부터 21시까지 매 정시마다 '봄봄 무기 스킨 영구제'와 '영구제 밀봉', '플렉서', '판다' 등 캐릭터와 각종 무기 스킨을 얻을 수 있는 '잠겨진 영구제 상자', '영구제 KEY' 등을 지급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353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