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어느 곳이나 전원·데이터를 전송하다, 아이피타임 PoE 인젝터 GIGA-S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4-13 15:21:34

    어떤 일이던지 마찬가지겠지만 새롭게 무언가를 구성할 때보다 기존의 솔루션이나 시스템에 무언가를 더하게 될 때 복잡해지는 경우를 우리는 흔하게 접하게 된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상황에서 새로운 무언가를 더하게 될 때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전체 시스템을 변경하고 셋팅에 변화를 주어야하기 때문에 아예 새로 구성하는 것보다 골치가 아파지는 것이다.

    새로 하는 것이 더 어려울 수도 있지만 기존의 것에 변화를 주어 무언가를 추가할 경우 복잡해지는 분야 중 하나가 바로 네트워크이다. 깔끔하게 새롭게 구성하면 전체적인 네트워크 망을 짜서 한번에 안정적으로 구축이 가능하지만 환경 변화에 따라 네트워크에 새로운 장비를 추가하게 될 경우, 기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새로운 네트워크 장비를 추가해야 하기에 설치에 있어 고심할 수 밖에 없다.

    특히 PoE 장비는 이더넷 신호와 전력이 같이 전달되기 때문에 기존 네트워크 망에 추가할 경우, 더욱 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가지게 된다. 이는 앞서 설명한 대로 전력이 추가되기 때문에 이를 지원하는 허브와 공유기와의 조화가 필수이기 때문이다.

    ▲ 아이피타임 PoE 인젝터 GIGA-S

    아이피타임(ipTIME) 와이파이 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에서 출시한 PoE 인젝터 GIGA-S는 일반적인 네트워크망에 PoE 장비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전원공급이 어려운 환경에서 PoE 기기 설치를 쉽게 하여 시공 비용 뿐만 아니라 설치 시간을 절감시켜주는 장비다.

    ■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PoE 기기를 쉽게

    ipTIME PoE 인젝터 GIGA-S는 일반 네트워크 라인을 PoE 라인으로 변경시켜주는 인젝터로 가로 127.8 x 56.7 x 34.3mm의 사이즈로 직사각형의 외형으로 무광 블랙 컬러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 나사홀쪽에 LED 인디케이터로 전원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상부에는 간단한 모델명 표기 이외에 천장이나 벽에 고정하여 할 수 있도록 나사 홀이 대각선 모서리에 두 개가 있다. 하단의 나사홀 쪽에는 LED 인디케이터가 있어 전원 상태 유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제품 고정을 위한 나사는 제공되지 않는 것을 참고하자. 

    ▲ 10/100/1000Mbps를 지원하는 LAN, PoE 포트

    옆면에는 LAN, PoE 포트가 위치하고 있어 기존 랜 케이블을 LAN 포트에 연결 후 PoE 장비 연결을 위한 PoE 라인을 PoE 포트에 꼽아주도록 간단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LAN 포트는 10/100/1000Mbps를 지원하고 있어 일반적인 환경에서의 네트워크 연결에 무리가 없는 스펙을 갖추고 있다. 특이점으로는 케이블 타입에 상관없이 포트가 MDI, MDIX를 결정하는 Auto MDI/MDI-X 기능을 갖추고 있어 별도로 크로스 케이블을 제작하지 않아도 되는 수월함을 제공한다.

    PoE 포트는 IEEE 802.3at를 지원하고 있어 IEEE 802.3af와의 하위호환성을 제공하며 최대 18W의 전원 공급을 통해 IP전화기, 공유기, AP 등의 PoE 장비를 설치할 수 있다.

    ▲ 대중성이 높은 2P 전원 단자를 채택했다

    반대편에는 8자 전원이라고도 불리는 2P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플러그가 있다.

    ipTIME PoE 인젝터 GIGA-S는 기본적으로 1.5m 길이의 전원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나 범용성이 높은 2P 전원 커넥터를 사용하고 있어 설치 환경에 따라 보다 길거나 짧은 케이블로 쉽게 변경하여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 ipTIME PoE 인젝터 GIGA-S로 쉽게 PoE 장비를 사용할 수 있다

    ipTIME PoE 인젝터 GIGA-S를 통해 기존 네트워크 망에 PoE 기기를 쉽게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oE 전원 공급으로 최대 100m까지 연결이 가능한 만큼 전원 공급이 어려운 천장이나 벽 뿐만 아니라 외부의 IP 카메라, 사무실에서의 IP 전화기 등 다양한 장비를 추가할 수 있다.

    ■ 손쉬운 PoE 설치를 위한 ipTIME PoE 인젝터 GIGA-S

    인터넷 접근이 일상화되면서 어디에서나 불편함 없이 인터넷 접속이 용이하였으면 하는 것이 사용자의 입장일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라인도 라인이지만 24시간, 365일 구동을 위한 전원 또한 필수적이다. 이는 IT 기기에 있어 필수적 요소이다. 그리고 PoE는 랜 케이블 하나로 전원과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PoE 지원 무선 AP 아이피타임 링-미니를 간단히 연결할 수 있다

    ipTIME PoE 인젝터 GIGA-S는 이러한 장점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PoE 장비를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존 네트워크에 쉽게 연결하고 또 PoE로 변환시켜 설치를 용이하게 한다. 범용성이 높은 2핀 AC 케이블을 통해 전원 공급이 보다 용이해졌고 10/100/1000Mbps 지원으로 초고속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천장이나 벽면에 무선 공유기를 쉽게 설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pTIME의 Easy Mesh를 통해 음영지역 없는 네트워크망 구축의 기반으로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단순한 인젝터이지만 쉬운 설치와 연결로 폭넓은 네트워크망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ipTIME PoE 인젝터 GIGA-S인 셈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