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함양군 브리핑] 왕의 곶감 ‘함양고종시 곶감’ 온라인 판매 대박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1-15 14:41:22

    ▲ 제5회 함양 고종시 곶감 축제 © (사진제공=함양군)

    ◆ 제5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라이브 커머스 첫날 대박 기록

    [함양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제5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개막일인 15일 첫날부터 온라인 접속이 폭주, 오프라인 못지않은 인기를 끌었다.

    군에 따르면 15일부터 19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5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는 매일 오전 10시 네이버쇼핑, 오후 2시와 4시 G팜TV을 통해 온라인 판매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축제 첫날인 15일 네이버 쇼핑에서 실시간 판매를 진행한 결과 라이브 커머스 시작과 함께 주문량이 폭주하여 함양고종시 곶감의 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라이브 커머스는 쇼 호스트의 재미있는 진행과 함께 시중가보다 20~25% 가량 할인된 착한 가격, 그리고 선착순 100명에게 감말랭이를 선물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함양군 2021년 지적재조사사업 실시

    함양군이 군민 재산권 보호와 지적 불부합 문제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 3개 지구 532필지 22만6,851㎡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함양군의 지적불부합지는 3만6,275필지로 군 전체 필지의 약 15%에 해당되며 2013년부터 지적재조사사업을 시행하여 백전 대안지구 외 6개 지구(1,771필지/974,015㎡)에 대하여 사업을 완료하였고, 지곡 봉곡지구 외 3개 지구(967필지/445,212㎡)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지적재조사사업으로 함양 학동(177필지/6만282㎡), 휴천 대포(180필지/9만3,664㎡), 백전 중기(175필지/7만2,905㎡) 총 3개 지구에 대해 사업을 시행한다.

    함양군, 귀농귀촌 주택설계비 지원·빈집수선사업 신청하세요.

    함양군은 인구늘리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택설계비 지원과 빈집수선 사업을 실시한다.

    주택설계비 지원은 1세대당 200만원씩 총 20세대가 사업대상이며, 빈집수선사업은 1세대당 500만원씩 총 9세대가 사업대상으로 오는 1월 20일부터 2월 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지원조건은 주택설계비의 경우 전입일 기준 1년이상 다른 시·군·구에 주민등록을 했다가 군내에 정착하기 위해 전입 또는 전입예정인 주택을 신축하는 건축주이다.

    ◆ 함양군, 2021년도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 추진

    함양군은 석면비산으로부터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은 주택·비주택 슬레이트 철거 및 주택 지붕개량을 대상으로 추진하게 되며, 금년부터 주택 지붕개량에 대해 일반계층과 취약계층으로 세분화돼 사업이 진행된다.

    지원가능 사업비는 주택 및 부속건물의 슬레이트 철거는 가구당 최대 344만원, 지붕개량은 일반계층의 경우 가구당 최대 300만원, 취약계층의 경우 가구당 최대 610만원, 비주택 처리는 면적에 따라 최대 688만원까지이며, 지원기준을 초과할 경우 추가 비용은 자부담으로 처리해야 한다.

    치매톡톡!(Talk Talk), 함양군 치매안심센터 SNS 운영

    함양군 치매안심센터는 2021년부터 함양군 지역주민과 치매가족에게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제공 및 홍보활동을 위해 SNS를 개설,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SNS 개설 목적은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콘텐츠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홍보활동을 펼쳐 지역주민과 치매가족에게 온라인으로 치매정보전달을 제공해 치매친화적인 사회조성 및 치매안심센터 이용 독려를 하기 위해 개설했다.

    SNS 활용방법으로는 카카오톡 플러스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치매안심센터 사업안내 △최신 치매정보전달 및 소식지 제공 △치매관련 각종 행사안내 및 홍보활동 △LIVE방송을 통한 온라인 교육제공 △그 외 실시간 Q&A 제공 △깜짝이벤트를 통한 치매안심센터 이용 독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함양군, 빈집도 살리고 인구도 늘리고

    함양군은 귀농인 유치를 위한 빈집 리모델링사업 희망자를 1월 29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군내 1년 이상 비어 있는 임대가 가능한 빈집으로 집주인이 직접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에 신청해야야 하며, 입주대상은 귀농인(예정자)이다.

    서류 심사 및 현지실사 등을 거쳐 사업대상 주택으로 선정 되면 군에서 임차인(귀농인 또는 예비귀농인)을 모집·선정한 후 임대차 계약을 하게 된다. 이 후 집주인은 군에서 수리비용의 80%(최대 1,500만원)를 지원받고, 주변 시세의 절반 정도에 최소 2년에서 최대 5년까지 임대를 해야 한다.

    ◆ 함양 백전면 농업경영인회 어려운 이웃에 흑향찰 100kg 기탁

    함양군 백전면 농업경영인회장 겸 자율방범대장인 김종오씨가 지난 14일 백전면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심재욱 면장에게 흑향찰 100kg을 전달했다.

    김종오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고 싶은 마음에 사랑나눔에 동참하게 됐다”라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전달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심재욱 백전면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김종오 회장의 이번 나눔이 지역사회의 희망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029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