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2주년 블소 레볼루션, 격사와 함께 매출 TOP 10 재진입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2-21 08:40:09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0년 12월 3째주(12월 14일 ~ 12월 20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신규 직업 격사 선보인 블소 레볼루션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지난 12월 18일 신규 직업 '격사'를 비롯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2주년 업데이트를 진행,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TOP 10에 재진입했다.

    이번 2주년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원거리 직업 '격사', 격사 성장 이전권, 신규 세력전 '영기 골짜기', 신규 수호신령 등의 콘텐츠가 공개됐다.

    '격사'는 쌍권총을 활용해 빠른 공격을 펼치는 원거리 전투 직업으로 와이어를 활용해 공중 순간 이동 및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기동력과 착지 후에는 적에게 연속으로 광역 공격을 가하는 화려한 연계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직업을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격사 성장 이전권'도 함께 추가됐다. 기존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20레벨 이하의 격사에게 성장 이전권을 사용하면 경험치 및 무공/내공, 홍문 신공 포인트 등을 이전할 수 있다.

    신규 세력전 '영기 골짜기'는 세력 등급과 상관없이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진행된다. 점령지에 등장하는 화로를 점령해 제한된 시간 내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세력이 승리를 거두게 되며, 전장의 상황이 시시각각 변화해 세력원간의 협동과 전략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이 외에도 신규 수호신령 '에르나'와 '목화마녀 진서연', 수호신령 '린아'를 추가하고, 경험치 5배 버프가 적용돼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신규 서버 '백발백중'을 오픈했다.

    이와 함께 '블소 레볼루션'에서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2주년을 기념한 '별빛 대축제'도 2021년 1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2020 겨울 업데이트 선보인 피파 온라인 4

    12월 3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2.68% 점유율을 기록하며 125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피파 온라인 4'가 8.59% 점유율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7.33%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 온라인 4)가 2020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해 주목을 받으며 점유율 8.59%로 2위를 차지했다.

    이번 겨울 업데이트레서는 로스터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 이적한 '라이브' 클래스 선수들의 소속팀과 클럽 경력을 게임에 반영하고, 선수들의 실제 경기 활약상을 바탕으로 능력치와 급여를 조율했다. 대표팀 급여 한도 또한 190으로 상향했다.

    또한 테스트 구장 운영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헤더, 감아차기, 선수 능력치에 따른 스태미너 소모량, 스탠딩 태클, 약발 능력치 등 다방면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5차 Next Field' 업데이트를 반영했다.

    경기 중단 없이 선수를 교체할 수 있는 '빠른 교체' 시스템과 곡선으로 패스할 수 있는 '컬링 로빙 스루'패스를 추가하고, 공중볼 커서 변경, 키보드 플레이 방향 전환 시 역동작 속도 등 체감 밸런스와 경기 추가 시간 산정 방식을 개선했다.

    '라커룸' 시스템을 추가해 축구화, 장갑, 양말, 축구공, 영구결번 등 구단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고, 다른 구단주들과 소통하며 클럽 포인트를 모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럽' 시스템을 추가했다.

    더불어 선수 별 담당 훈련 코치를 배정해 훈련 코치가 보유한 신규 특성을 해당 선수가 활용할 수 있는 '훈련 코치'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중거리 슛', '감아차기', '크로스', '쓰루 패스' 등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총 48개의 신규 코치 특성이 포함됐다.

    이 밖에도 '데이비드 베컴', '페르난도 토레스', '에릭 칸토나', '네마냐 비디치' 등 25인 신규 '아이콘' 클래스 선수와 이번 시즌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K리그 BEST 11과 K리그 영플레이어상 수상 선수, 각 시상식의 후보들로 구성된 '20 K LEAGUE BEST' 클래스를 출시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4651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