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현장] 하스스톤, 광기의 다크문 축제로 더욱 풍성해진 재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0-27 13:22:04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다음 확장팩 '광기의 다크문 축제'를 11월 18일 출시한다.

    '광기의 다크문 축제'에서는 사악한 힘으로 원시 아제로스를 지배했던 영원의 존재, 고대 신들이 다크문 축제를 통해 하스스톤에 돌아와 타락으로 오염된 135종의 신규 카드과 비용이 더 높은 카드를 낸 뒤 강력해지는 '타락' 키워드가 붙은 카드를 사용해 볼 수 있다.

    더불어 투기장의 짜릿함과 1인 모험이 선사하는 예측 불허하고 과감한 덱 구성의 즐거움을 결합한 새로운 무료 게임 모드 '하스스톤 결투'도 만나볼 수 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팻 네이글 라이브 콘텐츠 수석 디자이너, 존 매킨타이어 게임 디자이너와의 화상 인터뷰를 통해 '광기의 다크문 축제'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하스스톤'의 모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팻 네이글 라이브 콘텐츠 수석 디자이너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존 매킨타이어 게임 디자이너

    -고대 신들을 광기의 다크문 축제의 주인공으로 선택한 이유는?

    현재 공개된 일러스트나 이미지들을 보면 전반적으로 수상한 분위기, 그리고 눈 이미지를 많이 사용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요소들은 고대신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타락이라는 키워드와 새롭게 추가될 카드의 이미지와도 매치가 잘 되기 때문에 고대 신들을 주인공으로 선택했다.

    - 카드가 확장팩 출시 때마다 강화되고 있는데, 이번에도 카드 능력치 증가가 계속되는지?

    까마귀 해 같은 경우 많은 카드를 추가했지만, 카드 파워 레벨 자체는 낮은 편이라 흥미롭지 못했다. 때문에 용의 해부터는 조금씩 마나 대비 능력치나 성능 면에서 높게 설정했다. 앞으로도 재미있고, 흥미롭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 확장팩 업데이트 주기가 이전에 비해 빠른 느낌이다

    이번 광기의 다크문 축제는 준비한 콘텐츠 양을 고려했을 때 생각보다 빠르게 나온 것이 맞다. 하지만 다음번 확장팩도 빠르게 출시할지에 대해서는 결정된 것이 없다. 하스스톤 팀 자체의 사이즈가 커졌고, 그만큼 더 많은 콘텐츠를 준비할 수 있었다. 전장이나 새롭게 추가되는 결투 등 많은 유저분이 즐기는 콘텐츠에 대해서 꾸준하게 신경 쓸 것이다.

    - 진척도 시스템이 개편되는데, 신규 유저의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는지?

    진척도 시스템 개편의 가장 큰 목적은 더 많은 보상과 혜택을 주기 위함이다. 커스텀 요소 등 어떤 게임 모드를 플레이해도 충분히 보상을 챙길 수 있을 것이고, 초보 유저들은 카드풀 확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 본다.

    - 확장팩 발매 전 미니 세트가 추가된다. 이후 다른 확장팩에서도 계속 나오는 것인가?

    메타에 변화를 주거나 게임의 신선도를 유지하는데 좋다고 판단하고 있어 이후 확장팩에도 미니 세트를 계속해서 활용할 것이다. 어떤 방식으로 구현될지에 대해서는 추후 공유할 것이다.

    - 결투에서 상대를 찾을 때는 무조건 같은 경기를 완료한 유저들끼리만 만나게 되는지?

    결투 모드에서는 진행도에 따라 카드나 보물 선택 등 완성도에 차이가 있어 동일한 승수를 달성한 유저 간 매칭이 이뤄진다.

    - 결투 모드도 전장과 같이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에 추가 혜택이 있는지?

    좋은 생각이지만, 추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은 없다. 확장팩 출시 후 결투 베타 모드도 함께 풀릴 예정이며, 새로운 영웅이나 보물이 추가되는 만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 업적도 추가되는데, 자세한 설명 부탁드린다

    업적 시스템은 하스스톤을 플레이하면서 노력했던 부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많은 이용자들이 업적 시스템을 바탕으로 즐겁게 플레이하길 바라며,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면 업적 역시 늘어날 예정이다.

    전장에서 특정 영웅으로 승리하거나 하수인을 둘 이상 소환하지 않기 등 다양한 업적이 존재해 기존 메타와는 다른 다양한 덱들을 구성해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재미요소도 만나볼 수 있다.

    - 향후 직업별 스킨이나 획득 못한 카드 뒷면 등을 업적 보상으로 지급할 계획이 있는지?

    유저들이 보유할 수 있는 스킨과 카드 뒷면의 종류가 다양해지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현재는 획득이 불가능한 카드 뒷면이나 스킨들을 업적 보상으로 제공할 계획은 없다.

    - 마지막으로 한 마디

    신규 확장팩에서는 많은 부분이 개편되었다. 어떤 모드를 플레이해도 더욱 좋아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시 돌아온 고대신을 통해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지속해서 좋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802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