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폴드, 최신 업데이트로 폴드2 기능을 사용한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0-15 13:37:50

    <갤럭시폴드1에서 메인카메라로 셀피촬영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 출처: 샘모바일>

    지난해 출시된 삼성 갤럭시폴드의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등장했다. 이를 통해 갤럭시Z폴드2의 최신 기능을 맛볼 수 있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4일, 삼성이 폴드2의 기능을 일부 담고있는 갤럭시폴드 최신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갤럭시폴드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생산성 기능과 카메라 소프트웨어 개선 등이 포함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엣지패널
    갤럭시폴드1은 한화면에서 동시에 3개의 창을 띄우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을 지원했지만 폴드2에서는 이를 가로로 배열해 더 유연한 멀티 태스킹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폴드1에서도 가로 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엣지패널 및 앱 페어 기능을 지원해 3개의 앱을 하나로 묶어 관리할 수 있다.

    *무선덱스
    덱스를 무선으로 연결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무선덱스 기능이 갤럭시폴드1에서도 드디어 추가됐다.

    *캡쳐뷰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갤럭시폴드1 카메라 기능에 자동 프레이밍 기능이 추가되는데, 이를 사용하면 카메라 촬영시 피사체의 움직임을 자동으로 추적해 항상 피사체가 사진 중앙에 오도록 조작해준다.

    캡쳐뷰 기능을 사용하면 갤럭시폴드의 펼친화면 왼쪽에 최신 사진 또는 동영상을 최대 5개 까지 표시하고 나머지 화면에서는 다음 샷의 미리보기를 보여줘 사진 촬영이 좀 더 쉬워진다.

    *듀얼 미리보기
    갤럭시폴드를 펼친 상태에서 카메라 촬영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촬영자와 피사체 모두 디스플레이에서 카메라 미리보기를 볼 수 있다.

    피사체가 사람인 경우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촬영에 임할 수 있기 때문에 사진 촬영이 좀 더 수월해진다.

    *메인카메라로 셀피촬영
    갤럭시Z폴드2에서 획기적인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제품을 펼친 후 메인카메라로 셀피촬영을 할 수 있는 기능이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갤럭시폴드1은 드디어 폴드2의 이 획기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와이파이 비번 공유
    갤럭시폴드1 사용자는 더 이상 연결된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복잡한 비밀번호를 외울 필요 없다. 연결된 와이파이 비번을 쉽게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매체는 삼성이 갤럭시폴드1의 최신 업데이트를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배포할 것이며, 지역에 따라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조언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637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