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식

전주대 호텔경영학과, 미래전략산업인 호텔산업을 선도하는 전문경영인 양성


  • 방계홍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8-10 17:51:14

    ▲ 문화관광대학© 전주대

    호텔산업은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고객 만족을 추구하는 제3차 서비스 산업의 대표주자로서, 국가 경제의 발달과 더불어 산업의 위상이 높아지고 그 인력 수요도 크게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전주대 호텔경영학과는 주도적(Proactive) 리더십을바탕으로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며, 미래 전략산업인 글로벌 호텔산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호텔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전주대 학생들© 전주대

    글로벌 호텔리어를 양성하기 위해 2006년부터 해외 호텔 취업을 특성화했고 현재까지 총 313명의 해외 취업자들을 배출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취지로 전공 수업의 80%를 영어로 진행하고, 외국인 전임교원 초빙, 학기마다 토익 시험, 영어 모의 면접 및 방과 후 영어 비학점 교육 시행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킨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산업체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강화하며 호텔업계 실무자 초청 특강·진로캠프·모의 면접 등을 통해 호텔업계와의 실무 네트워크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적인 진출 분야는 국내·외 글로벌 체인 호텔 (괌, 싱가포르, 베트남, 필리핀, 두바이 등), 국내·외 여행사 및 항공사, 관광공사(한국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 부산 관광공사 등), 금융기관과 일반 기업 등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캐나다를 중심으로 북미 호텔업계 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재학생들에게 새로운 취업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호텔서비스아카데미룸, 호텔 식음료 실습실, 프론트오피스 전산프로그램 등의 실습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교육과정은 현업에서 요구하는 호텔 관리 부서(마케팅, 인사, 회계, 구매 등) 및 오퍼레이션 부서(객실/식음료)의 직무를 교육하기 위한 이론 및 실습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 비내리는 캠퍼스© 전주대

    전주대학교는 호텔경영학과 이외에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산업 수요와 지역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1학년도부터 경영대학의 경제학과를 폐지하고 경영대학에 IT 금융학과와 문화융합대학에 인공지능학과를 신설, 운영한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