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하동군 브리핑] 하동 두곡·청룡정수장 ‘유충 걱정 끝’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28 09:02:07

    ▲ 하동 두곡·청룡정수장 점검 모습© (사진제공=하동군)

    ◆ 환경부 정수장 운영실태 합동점검 실시…시설 관리상태 ‘양호’ 결론

    [하동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최근 인천을 비롯한 일부 지역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됨에 따라 환경부가 하동지역 정수장에 대한 일제 합동점검을 실시한 결과 시설 관리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동군은 환경부가 전국정수장 민·관 합동점검 계획에 따라 지난 26일 하동읍 두곡정수장과 옥종면 청룡정수장을 차례로 방문해 수돗물 처리 공정 및 시설유지 상태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의 이번 합동 현장점검에서는 2개 정수장의 여과지·배수지 등 시설의 관리운영 상태와 방류수에 대한 채수 및 시설에 대한 청결상태 등을 중점 점검했다.

    점검에 나선 수자원공사 담당자는 “벌레와 미세먼지 방지를 위해 여과지와 배수지에 완전 밀폐형으로 설치된 차단막 및 시설물 주변의 소독과 함께 물웅덩이를 제거해 유충 서식지를 차단하는 등 타 지자체 보다 철저한 시설별 관리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영양이 듬뿍’간편한 건강요리 호응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이 간편하게 뚝딱, 영양은 듬뿍, 맛있고 건강한 한 끼로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간편 건강 요리교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간편 건강 요리교실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복지관 1층 제과제빵실에서 주1회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현재 장애인반 8명, 노인반 10명이 참가해 건강한 재료로 간편하게 직접 조리도 하고 시식도 하며 요리체험을 하고 있다.

    요리교실에는 대한민국녹차요리콘테스트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미선 강사의 지도 아래 신현근·김순악·김연옥·김옥선씨 등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도와주고 있다.

    ◆ 우리동네 나눔텃밭 단호박 수확‘나눔’

    하동군 진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유호)는 지난 27일 진교면농업경영인회(회장 이종칠)와 함께 지난 4월 저소득층 나눔을 위해 우리동네 나눔텃밭에 심은 단호박을 수확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농업경영인회 회원 20명은 흐린 날씨 속에 이날 아침 일찍부터 수확, 포장, 농지정리 등의 역할을 분담해 1500개의 단호박을 신속하게 수확했다.

    이 단호박은 관내 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의 간식거리 제공을 위해 농업경영인회가 묘종과 농자재를 후원했으며, 공동생산을 통해 경로당 48곳과 저소득층 100가구에 1200개를 배부하고, 나머지는 면사무소에 비치한 사랑냉장고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나눠줄 계획이다.

    최참판댁 베스트 포토제닉을 찾아라

    하동군은 ‘최참판댁 BEST 포토제닉을 찾아라!’를 주제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최참판댁 포토제닉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최참판댁 사진 중 가장 포토제닉한 사진을 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10명에게 관내 관광시설 이용권 및 교환권을 상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선정과정은 1차적으로 자체심의를 통해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나 장소태그로 최참판댁을 지정한 게시글 중 아름다운 자연경관 또는 최참판댁에 숨은 뷰포인트를 담은 게시물 30점을 예비 선정한다.

    예비 선정된 30점은 8월 3일∼6일 3일간 하동군청 내 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10명을 선정한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1322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