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탭S7, 키보드 커버 및 S펜 이미지 유출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14 13:55:48

    <갤럭시탭S7용 S펜 및 키보드 커버 프레스 이미지 / 출처: 에반블레스, 샘모바일>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삼성의 차기 플래그십 태블릿의 키보드 커버와 S펜 이미지가 유출돼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3일, 갤럭시탭S7의 S펜과 키보드 커버가 포함된 프레스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됐다고 전했다.

    출처 또한 기존과 동일하게 유출전문가인 에반블레스를 통해 나왔다.

    이미지를 보면 갤럭시탭S7 용 S펜이 동그란 원형을 띄고있는 점을 알 수 있는데, 이 경우 손에 쥘때 그립감이 좋아져 필기감 또한 향상되는 장점이 있다.

    다만, 전작인 갤럭시탭S6 용 S펜은 †Ÿ적한 형태를 지녀 태블릿 뒷면에 부착할때 유리했는데, 이번 탭S7용 S펜은 원형을 띄고있어 본체에 어떻게 부착할 것인지가 궁금하다.

    갤럭시탭S7 키보드 커버의 경우 전작인 S6용 커버가 자판 사이에 공간이 큰 독립형 키보드 방식을 사용했던점에 반해, 이번 탭S7 키보드 방식은 자판 사이에 공간을 없앤 일반형 타입을 사용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키보드와 유사한 느낌이 든다.

    키보드 커버와 탭S7 연결부에는 데이터와 전원을 주고받는 3핀 포고핀 단자가 위치하며, 그 좌/우 측면에는 본체와 커버를 단단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자석식 요철이 존재한다.

    탭S7 측면에는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위/아래 위치하며, 데이터 전송 및 전원 충전을 위한 USB 타입C 단자가 위치한다.

    삼성 갤럭시탭S7은 퀄컴 스냅드래곤865 플러스 칩셋에 6GB / 8GB 램, 128GB / 256GB 저장공간을 갖췄고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전망이다.

    탭S7은 11형, 탭S7 플러스는 12.4형 디스플레이 크기를 사용하며, HDR+ 기술 및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인식 기술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배터리 크기는 11형이 7,760mAh, 12.4형이 10,090mAh 용량을 지원하며 45W 고속충전 기술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안드로이드10을 기반으로 하는 원UI2.5를 기본 내장하고 1천3백만화소 + 5백만화소 듀얼카메라와 8백만화소 셀피카메라가 적용될 전망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0681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