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남해군 브리핑] 미사모, 독거노인세대에 재능나눔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06 11:31:40

    ▲미래를 사랑하는 모임 미사모가 독거노인세대에 재능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사진제공=남해군)

    ◆희망가(家)꾸기로 주거환경 개선 추진 

    [남해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남해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일 미래를 사랑하는 모임(이하 미사모, 회장 김용환)에서 희망가(家)꾸기 재능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미사모 재능봉사자 5명은 남해읍 봉전마을 독거노인세대를 방문, 올해 여름 폭우를 대비해 부엌 천장에 누수를 막고, 주거환경을 정비하는 등 재능봉사활동을 펼쳤다.

    한편, 남해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 중인 희망가(家)꾸기는 자력으로 집수리를 할 수 없는 저소득 세대에 자원봉사단체 재능기부를 연계하는 주거환경개선 사업이다.

    ◆어르신 틀니 지원사업 추진

    남해군이 2020년 어르신 틀니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차상위 건강보험전환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직장가입자 10.0000원, 지역가입자 9.7000원) 이하 어르신이며, 전부틀니·부분틀니(지대치 최대 6개) 시술비 본인 부담금 전액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13일부터 24일까지이며, 신분증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필요서류를 갖추어 읍면별 접수 일정 및 장소를 확인 후 방문·접수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세부 접수일자는 남해읍·서면·고현면·설천면 13~17일, 상주면·삼동면·미조면·청선면 20~24일, 이동면 14·16·21·23일, 남면 15·22일이다.

    ◆삼동면행정복지센터, 시문마을 도로주행 경관 개선

    남해군 삼동면행정복지센터는 시문마을 도로주행 경관 개선을 위해 시문로터리 주변 소나무 숲(4227㎡) 잡목제거 및 둑방길 경사면 풀베기 작업을 실시하고, 염소 조형물 5마리를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삼동면행정복지센터는 시문마을 로터리에서 이동면 방향 약 400m 구간에 대해 교통사고 예방과 도로주행 경관 개선, 마을 이미지 개선을 위해 이번 작업을 실시했다.

    삼동면행정복지센터는 관내 위험도로를 조사‧선정하고, 도로주행 경관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0264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