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남해군브리핑] 남해바래길 작은미술관, 7일부터 '몽유도원'展 개최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03 10:48:06

    ▲김태연 작가의 바라보다, ©(사진제공=남해군)

    ◆안운주, 김태연 작가 서양화 작품 20여점 전시

    [남해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남해바래길 작은미술관이 7일부터 안운주, 김태연 작가의 “몽유도원”전을 개최한다.

    7월 전시회는 ‘여류작가의 새로운 시선’이라는 주제로 경남지역에서 성장한 여성 작가가 성장기를 거쳐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는 유년의 기억을 은유와 직유의 과정을 통해 20여점의 화폭 속에 담아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안운주 작가는 흐드러지게 핀 앞산 진달래, 소나무 등 자연으로부터 시작된 유년의 추억을 자유롭고 창의적인 화풍으로 표현하고, 김태연 작가는 작고 소중한 고양이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감성을 고양이의 시선을 따라 독특하게 그려 낸다.

    작은미술관 7월 전시기간은 7월 7일부터 8월 9일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다. 코로나 19로 마스크 착용 관람은 필수다.


    ◆드론 자격증 취득지원 과정 운영

    남해군은 드론 자격증 취득지원 과정 평일반 및 주말반을 운영한다.

    드론자격증 취득지원 과정은 남해군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산업인 드론산업의 발전에 따라 군민들에게 드론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드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지난 5월과 6월에 이어 이번에는 평일반 3기수와 주말반 2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드론자격증 취득지원 과정은 남해군민을 대상으로 각 기수별 8명의 인원을 선발해 운영한다. 평일반 기준 3주간 총 60시간의 교육을 실시하고,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을 취득한 군민에게 교육비의 50%를 지원할 계획이다.

    평일반은 7월 13일부터 7월 31일까지, 주말반은 7월 11일부터 8월 30일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단, 일정 및 인원은 코로나19 등 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드림스타트, ‘2020 동병하치 프로그램’ 실시

    남해군 드림스타트는 함소아한의원과 함소아제약의 후원을 받아 지난 2일부터 31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 17명을 대상으로 생기차를 지원하는 ‘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동병하치는 여름에 면역력을 강화해 겨울철 쉽게 찾아드는 감기,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한의학 치료법 중 하나다.

    드림스타트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땀이 많은 아동, 겨울철 감기가 잘 걸리는 아동 등 허약한 체질의 아동을 선정하고, 원기 회복에 좋은 약재를 달여 만든 생기차를 가정방문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또 방문 시에는 복용방법을 안내하고 여름철 개인위생 관리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0168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