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프트웨어 정보 유출된 갤럭시워치3, '삼성페이 안들어간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01 13:59:52

    <갤럭시워치3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유출 이미지들 / 출처: 맥스 와인바흐, 샘모바일>

    갤럭시워치3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정보가 유출돼 관심이 집중된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삼성페이는 빠질 전망이어서 아쉬움을 더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6월 30일, 삼성 갤럭시워치3의 디자인과 색상, 360도 영상등이 유출된데 이어 이번에는 소프트웨어 정보들이 유출됐다고 전했다.

    유출 출처는 최근 핫한 IT유출 전문가인 맥스 와인바흐로, 그는 삼성 갤럭시워치3에 들어가는 새로운 펌웨어를 손에 넣어 확인해보니 다음과 같은 새 기능이 추가됐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1. 늘어난 알림 아이콘
    워치3에는 기존에 없던 다양한 모양의 알림 아이콘들이 추가된다.

    2. 새로운 워치 페이스
    갤럭시워치 시리즈는 새롭게 출시할때마다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포함하는데, 이번역시 새 워치 페이스가 다수 포함됐다.

    3. 새로운 날씨 앱
    갤럭시워치3에는 새로운 모습의 날씨앱이 추가된다.
    예를 들자면 흐리거나 비가오면 워치3 날씨앱의 배경에 구름이 생기거나 빗방울 이미지가 표시되는 식이다.

    4. 아웃룩이 삼성 이메일을 대체
    전작인 갤럭시워치1이나 액티브2에서는 삼성 이메일 앱을 제공했지만, 갤럭시워치3에서는 삼성 이메일 앱이 사라지고 아웃룩 앱이 이를 대체할 예정이다.

    5. 새로운 음악 위젯
    워치3는 새로운 방식의 음악 위젯이 적용될 예정이다.

    6. 워치 페이스에 내장되는 인포메이션 엣지 기능
    갤럭시워치3에는 화면 가장자리에 '인포메이션 디자인 엣지' 라는 정보창이 위치하게 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갤럭시워치3에서 날짜, 요일, 심박수, 만보계, 날씨 등의 다양한 정보를 시계 가장자리에 표시해준다.

    7. 내 입맛에 맞게 더 늘어난 커스터마이즈 페이스
    갤럭시워치3는 내 입맛에 맞춰 디스플레이 화면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8. 추가사항
    워치3의 캘린더 앱에서 매 주단위 정보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워치3에서는 삼성 헬스 모니터앱이 미리 설치돼서 별다른 앱 설치 없이도 심전도(ECG) 기능이나 혈압측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9. 삼성페이는 빠질듯
    다만, 워치3를 기다리던 사용자들에게 실망인 소식도 하나 있는데, 삼성페이가 빠질 것이라는 예상이다.

    매체는 삼성이 갤럭시워치3가 NFC 기능은 제공하지만 삼성페이 구현에 있어 핵심역할을 하는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 Magnetic Secure Transmission) 기능은 제공하지 않아 실질적으로 삼성페이를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갤럭시워치3의 출시일이 기존에는 7월 22일 수요일 이라는 소문이 있는데, 맥스 웨인바흐는 워치3 공개일을 7월 8일이 될 확률이 높다고 전망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0064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