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ST마이크로, iOS 13 NFC 지원 강화


  • 이동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0-28 17:33:00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iOS 13 운영체제의 새로운 NFC 프레임워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지원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iOS 13의 NFC 프레임워크는 ISO/IEC 15693 타입-5 태그를 비롯해 다양한 유형의 NFC 태그와 읽기 및 쓰기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새롭게 지원되는 명령어는 표준화된 명령어 세트와 ISO/IEC 15693에서 지정된 확장 명령어 세트 외에도 사용자 정의 명령어가 함께 포함돼 있다.피트니스 트래킹 데이터처럼 변경 가능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동적 태그를 통해 임베디드 전자기기와 상호작용하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결제 및 발권을 넘어 스마트 소매점이나 자전거 및 스쿠터 대여, 스마트 주차, 헬스케어, 쿠폰, 로열티 체계, 간편한 장치 페어링 및 게임을 비롯해 산업 및 자동차 분야의 적용 사례에 이르기까지 강력하고 혁신적인 비접촉식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ST는 모바일 기기 및 결제 단말기, 자동차에 사용할 수 있는 풍성한 칩 포트폴리오를 비롯해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타입-5 태그를 위한 ST25T 시리즈와 타입-5 장거리 동적 태그를 위한 ST25DV 시리즈 등의 NFC 태그를 보유하고 있다.

    ST의 태그는 표준화된 기능 외에도 사용자 정의 명령어와 추가적인 보호를 위한 TruST25 디지털 서명 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ST25 SDK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ST25DV-디스커버리(ST25DV-DISCOVERY) 평가키트, STM32 누클레오(Nucleo) 확장보드인 X-NUCLEO-NFC04A1, ST25(모바일) NFC 탭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곧 출시될 iOS 13 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ST25 NFC 탭 iOS 애플리케이션 등 포괄적인 에코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ST는 개발자들이 iOS 13 기기를 위한 새로운 앱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ST25 NFC 탭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는 소스 코드를 개발했으며, iOS 13 운영체제에서 NFC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팁과 요령을 담은 가이드를 발간했다.


    베타뉴스 이동희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802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