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케이센트, 2019 여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선례 등극


  • 전소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7-11 10:11:25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릴리즈 3일 만에 60만 뷰 기록한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

    인플루언서 전문 기업 ㈜케이센트(대표이사 김지호)가 2019 여름 시즌을 맞아 고양시 일산의 워터파크인 ONEMOUNT(이하 원마운트)의 온라인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케이센트는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를 기반으로 모델 선정 및 캐스팅, 음악 프로듀싱부터 영상 기획까지 모든 단계를 총괄하여 감각적인 영상을 선보였다.

    케이센트는 원마운트가 ‘도심 속 워터파크’라는 특장점을 살려 ‘하늘 아래 스릴을 즐긴다’는 테마를 설정했다. 밀레니얼 세대의 동경을 받는 여성 메가 인플루언서인 강경민, 김선우, 박예원 3인이 모델로 출연하여 원마운트만의 짜릿한 어트랙션과 파도 풀에서 여름을 만끽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해당 영상은 원마운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계정뿐만 아니라, 출연 모델 3인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각기 다른 버전으로 업로드되었고, 약 3일 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도합 60만 뷰를 돌파했다. 또한 강경민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된 원마운트 티켓 증정 게릴라 이벤트는 게시물이 업로드 된지 단 6시간 만에 게시물 ‘좋아요’ 18,000여개를 달성하고, 1,500명 이상이 이벤트에 참여하여 실시간 화제를 낳았다.

    영상을 제작한 케이센트는 국내 최대 인플루언서 전문 기업으로 ‘하트시그널 2’의 훈남 한의사 김도균을 비롯한 200여명의 트렌드 리더들을 전속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클릭비의 리더인 우연석 또한 사외이사로 몸 담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강경민(60만 팔로워)과 김선우(41만 팔로워)는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케이센트의 탑급 인플루언서들이다. 강경민은 60만 팔로워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국내 최상위 인플루언서로, 뷰티 및 패션 브랜드와 활발하게 협업하며 최근에는 아모레퍼시픽 순플러스의 런칭을 알리는 모델로 발탁되었다. 김선우 또한 지난 4월 케이센트와의 계약 이후, 케이센트 인플루언서들과 다양한 광고 건을 통해 협업하며 10만 팔로워 이상이 상승하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둔 워너비 인플루언서이다. 특유의 청순한 분위기로 많은 뷰티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아 광고 모델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원마운트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올 여름 최고의 휴가지로 어필하여 인지도를 확장하고, 케이센트는 인플루언서의 파급력을 입증하며 모범 사례로 기록되었다는 평이다. 프로젝트 진행 총괄을 맡았던 케이센트의 염하늘 파트장은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기 위해서는 오감만족 콘텐츠와 진정으로 선망 받는 인플루언서가 필요하다. 원마운트에서 즐길 수 있는 원초적인 감정을 감각적인 콘텐츠를 통해 강조하고 싶었고, 케이센트 소속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신뢰했기 때문에 이번 광고가 성공적일 수 있었다고 판단한다”라고 기획의도와 소감을 밝혔다.


    베타뉴스 전소영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2916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