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SK증권] 제로투세븐 - 코스메틱(궁중비책)부문, 면세점 판매 및 수출 호조에 따른 고성장 지속


  • 홍진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6-17 06:56:45

     

    포장(기존 CK 팩키지)부문, 꾸준한 실적 시현 예상
    패션부문 실적 개선세 예상, 목표주가 17,000 원으로 상향 조정 

    제로투세븐 (코스닥 159580 ZERO TO SEVEN INC. KIS-IC : 가정용품 | KRX : 유통 | KSIC-10 : 유아용 의류 도매업)은 알퐁소와 궁중비책 등 유아동 인기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동사의 업황은 외형이 축소되고 있으며 적자상태가 지속되고 있다. 2000년 2월 유아동 의류의 제조 판매 인터넷 홈쇼핑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유아동 의류와 용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펼쳐왔다.

    제로투세븐의 사업부문은 사업의 특징에 따라 ▷패션사업부문 ▷코스메틱사업부문▷이커머스사업부문 ▷중국사업부문을 주축으로 하는 B2C부문과 포장사업부문인 B2B부문으로 구분된다. 종속기업으로 중국 및 홍콩 현지법인을 설립하며 중국 유아동복 시장 공략 중이다. 한편 2018년 11월 사업다각화를 위해 씨케이팩키지를 흡수합병했다. 합병에 따른 포장사업부 매출 반영과 궁중비책 등 화장품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철수 등에 따른 의류 유아용품의 판매가 부진했다.

    제로투세븐은 중국사업부의 매출 감소로 외형은 전년대비 축소됐다. 일회성 의류 재고 처분 등에 따른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손실규모는 전년대비 확대됐다. 그러나 법인세비용 감소로 순손실폭은 축소됐다. 유아용품과 의류 수요 둔화에도 불구하고 궁중비책 인지도의 제고와 유통채널 확대에 따른 화장품사업의 호조 포장사업부를 통한 수익원 다변화 등으로 매출과 수익 회복이 기대된다.

    제로투세븐의 시가총액은 2414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238위다. 상장주식수는 2003난3236주이다. 액면가는 500원 거래단위는 1주씩이다. 외국인보유지분율은 1.43%이다. 52주 최고 최저가는 1만2750원 5150원이다. 옛 상호는 아이디알인터내셔날이며 설립일은 2000년 2월3일 상장일은 2월19일이다. 동업원수는 2019년 3월 현재 242명이다. 그룹명은 매일홀딩스다. 그룹명은 매일홀딩스다. 본사 소재지는 서울 마포구 상암산로 76이다. 감사의견은 적정으로 신우회계법인이 제시했고 주거래은행은 한국씨티은행 종로지점이다. 주요품목은 ▷유아용의류 용품 제조판매 ▷산후조리원 ▷인터넷콘텐츠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온라인 광고대행 ▷비디오물 ▷게임CD 도소매 등이다.

    제로투세븐은 매일유업계열의 유아용품 전문업체로서 중국시장에서도 매출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000년 설립돼 201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패션 ▷코스메틱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영도칠무역(상해)유한공사 ▷Zero to Seven Trading(H.K.) Co., Limited ▷영도칠무역(중국)유한공사 등 3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알로앤루, 포래즈, 알퐁소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티몰에 입점해있다.

    제로투세븐의 사업환경은 ▷국내 유아동복 시장이 차지하는 규모는 전체 의류 시장에서 5% 수준이며 ▷ 국내 유아동복 시장은 경기침체 결혼과 출산 저조로 저성장 국면에 진입한 상태로 ▷ 중국 유아용품 시장은 소득과 문화 수준의 향상에 힘입어 매년 8%씩 성장중이다. 또한 ▷ 2010년 약 11조원 규모였던 중국 유아용품 시장은 2013년 약 13조원 규모로 성장 할 것으로 전망되며 ▷ 중국 1자녀 정책 폐지 가능성이 일부에서 제기되고 있다. 제로투세분은 매일유업 계열의 유아용품 전문업체로 중국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주목받아 왔다.

    제로투세븐은 경기변동과 출산율에 따라 유아동복 소비규모가 변동해왔다. 주요제품은 ▷아동의류 53.7% ▷유아용품 33.2% ▷중국사업(아동의류 및 유아용품) 13% 등으로 구성되며 경기변동과 관련 출산율과 맞물려 유아동복의 소비규모가 변동해왔다. 동사는 외주생산을 통해 유아동의류 유아용품 스킨케어 등을 유통시키고 있다. 매입비중은 100%다. 동사의 실적은 ▷국내와 중국 유아동복 시장 확대 ▷제로투세븐의 유아동복 판매량 증대와 판매가 인상 ▷ 중국 1자녀 정책 폐지 등이 진행되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로투세븐의 재무건정성은 중하위수준으로 ▷부채비율281% ▷유동비율215% ▷자산대비차입금비중35% ▷ 최근 4분기합산 영업익적자 ▷최근 4년 연속 영업손실 지속 ▷올해 누적 영업이익 적자 (주재무) 등으로 요약된다. 동사의 주식 내재가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재무안전성과 현금창출력은 중하위수준이고 수익성장성은 최하위로 평가됐다. 밸류에이션 사업독점력은 평가보류가 매겨졌다. 제로투세븐은 유아용의류도매업종에 속해있으며 동종업계에서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다. 1~4위 현황은 제로투세븐 아가방앤컴퍼니 해피랜드코퍼레이션 조이파트너스 등이다.

    제로투세븐(159580) 궁중비책, 예상을 뛰어넘는 약진(躍躍) 지속

    종목리서치 | SK증권 서충우 |

    코스메틱(궁중비책)부문, 면세점 판매 및 수출 호조에 따른 고성장 지속

    지난 1Q19 에도 전년대비 125% 성장하는 등 궁중비책의 고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면세점 및 티몰(쇼핑몰)에서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고, 지난 4 월 홍콩 최대의 H&B Store인 사사에서도 매출 1 위 브랜드로 등극해서 제품력을 입증받고 있다.

    2Q19 에도 이러한 긍정적인 흐름이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2Q19 는 계절적 성수기로 선케어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은 시즌이다.

    또한, 매출액이 급증하면서 규모의 경제 효과에 따라 영업이익률이 상승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는 판단이다.


    포장(기존 CK 팩키지)부문, 꾸준한 실적 시현 예상

    포장부문은 분유통 뚜껑에 사용되는 POE 를 공급하는 사업자로 국내 독점업체이며, 해외 수출비중이 80%이다.

    해당 사업부문은 1Q19 를 비롯하여 지난 수년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Q19에도 예상 매출액 100억원 수준의 안정적인 실적이 예상된다.


    패션부문 실적 개선세 예상, 목표주가 17,000 원으로 상향 조정

    패션부문은 2014 년 이래로 지속적인 영업적자를 기록하면서 실적 부진의 주된 원인이었다.

    하지만 작년까지 진행된 적자매장 정리 및 섀르반 브랜드 철수 등의 수익성 개선사업을 통해 적자폭이 감소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2019 년 예상 실적은 코스메틱 부문의 실적 호조로 매출액 2,378 억원, 영업이익 187 억원으로 전년대비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

    각 사업부의 특성을 감안하여 SOTP 로 목표주가를 재산정하여, 기존 12,000원에서 17,0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베타뉴스 홍진석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2013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