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 아이폰XR 2, 새로운 색상 2종 추가될듯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13 13:04:15

    <유출된 아이폰XR2 렌더링 이미지. 정사각형 카메라 디자인이 눈에 띈다. / 출처: 폰아레나>

    올 하반기에 선보이는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2가지 색상이 추가될 전망이다.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11일, 2019년에 출시되는 아이폰XR 신모델에 대해 기존 2가지 색상을 새로운 컬러로 대체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기존 아이폰 컬러 중 산호색과 청색 옵션이 사라지고 녹색과 라벤더 색깔이 추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른 색상인 흰색, 검은색, 노란색 및 빨간색 옵션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고 덧붙였다.

    디자인의 경우 전작인 아이폰XR과 동일하지만, 뒷면 메인카메라가 아이폰X, 아이폰XR 맥스와 동일하게 정사각형 디자인을 적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다만 아이폰X, 아이폰XR 맥스는 정사각형 안에 3개의 카메라가 배열되지만 아이폰XR2는 2개의 카메라만 위치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2개의 카메라는 1200만화소의 기본화각 카메라와 2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망원 카메라가 쓰일 것으로 보인다.

    또 아이폰XR2 에서는 역방향 무선충전 기능을 갖춰 에어팟이나 애플워치 등 다양한 애플 액세서리들을 쉽게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역방향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만큼 배터리 용량도 더 늘릴 것으로 보이는데, 유명 애플관련 소식통인 밍치궈는 아이폰XR2가 전작에 비해 배터리 용량이 5% 더 커진 3,089mAh를 적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참고로 전작인 아이폰XR의 배터리용량은 2,942mAh이다.

    프로세서의 경우 애플이 설계하고 TSMC에서 제작한 애플 A13 칩셋이 사용되며 인텔의 모뎀칩셋을 장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기대를 모았던 퀄컴 칩셋의 사용은 내년 정도나 가능할 것으로 관측된다.

    모델명은 아직 결정된 바 없지만 아이폰XR2, 또는 아이폰11R이 될 확률이 가장 높아보인다.

    매체는 애플 아이폰XR이 올해 1/4분기동안 북미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전화였다며 총 13%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그 다음은 갤럭시S10e와 갤럭시S10 플러스가 뒤를 이었는데, 각각 6%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0819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