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남해군 브리핑] 남해군, 우수 식재료 학교급식 공급 협약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2-21 12:48:36

    ▲우수 식재료 학교급식 공급 협약식 모습.©(사진제공=남해군)

    ◆학생 건강도 살리고, 지역 경제도 살리고

    [남해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남해군과 남해교육지원청, 남해군농협연합미곡종합처리장, 남해축산업협동조합이 지난 20일 남해산 우수 식재료 학교급식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참석자들은 원활한 급식 운영과 우수 식재료 전반에 대한 폭넓은 협의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 공급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남해군이 남해산 식재료 공급에 따른 차액보전금 지원 ▲남해교육지원청은 학교급식에 남해산 우수 식재료 적극 사용 ▲남해군농협연합미곡종합처리장은 남해산 친환경 쌀 유통 적극 협력 ▲남해축산업협동조합은 남해산 보물섬 한우 유통 적극 협력 등이다.

    친환경 쌀과 보물섬 한우 공급업체로 선정된 2개 기관은 오는 3월부터 군내 24개 학교에 우수한 품질의 식재료를 공급하게 된다. 이밖에 7개 학교는 급식을 시행하는 학교에 가서 먹거나, 배달을 통해 먹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군내 31개 학교 모두에 우수 식재료가 급식으로 제공된다고 볼 수 있다.

    ◆마늘 월동 후 적정 관리, 풍년농사 일군다

    남해군이 월동 후 적정 웃거름 사용을 통한 마늘 생산량 증가를 위해 현장지도 및 농가 홍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남해군의 작년 12월부터 1월까지의 평균기온은 전년 대비 1.9℃ 높고, 강수량도 12.4mm 많아 마늘 생육에 좋은 기상여건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전체 성장률은 좋게 나타나고 있으나, 무름병 발생이 일부 포장에서 관측되고 있으며, 전년에 비해 병해충 발생도 빠르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생육이 좋은 마늘포장에는 마늘 PLS 등록약제를 이용해 무름병, 잎마름병 방제를 위한 예방 살포를 권장했다.

    또한 웃거름은 2월 중순경 1차로 요소비료(17kg/10a), 황산가리(13kg/10a)를 뿌려주고, 3월 중·하순경 2차로 요소와 황산가리를 각13kg/10a 사용하며 웃거름은 늦어도 3월 하순까지는 살포를 마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티에스케이 워터, 향토장학금 2000만원 쾌척

    경기도 성남시 소재 ㈜티에스케이워터(대표이사 이몬드)가 남해군 지역인재 육성에 동참하고자 (사)남해군향토장학회에 장학금 2000만원을 쾌척했다.

    지난 20일 남해군청 군수실에서 기탁식에 참석한 ㈜티에스케이워터 이몬드 대표이사는  “사회 환원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것이 회사방침이라 남해군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7747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