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출시 기념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20 18:27:15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출시를 기념, 이번 확장팩 주인공격인 천재 과학자 박사 붐과 기상천외한 과학 실험을 다룬 확장팩 테마와 관련된 행사인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 본선을 18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의 블루스퀘어에서 진행, 마지막까지 남은 최종 3인에게 총장학금 1천만원을 수여했다.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는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이 직접 참여해 제출한 문제를 기반으로 박사 붐의 이름을 따서 마련된 이벤트로, 1등 600만원, 2등 300만원, 3등 100만원, 총 1천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국 유수의 상위권 대학교 학생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약 2,200여명 중 상위 200명이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했으며, 영예의 박사 붐 장학금 1등은 한국과학기술원에 재학 중인 오건규 학생에게 돌아갔다.

    오건규 학생은 "하스스톤 일일퀘스트를 매일 완료하며 하스스톤 카드 덱 구상하는 것을 즐긴다. 평소에 즐기던 게임으로 장학금을 타게 돼 너무 기쁘며, 1등을 하게 될 것이라고 상상을 못 했다"고 1등 소감을 밝혔다.

    퀴즈에 앞서 현장에는 '박사 붐의 소다 연구소', '카드 덱 상담소', '팬 사인회', '와글와글 하스스톤' 등 유명 하스스톤 e스포츠 선수들, 스트리머들, 본선 진출자와 관람객 약 1,000여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Flurry/플러리' 조현수, 'RenieHour/레니아워' 이정환 선수는 본선 진출자들과 함께 무대 위에서 퀴즈를 풀며 하스스톤 관련 지식을 뽐내어 현장 투표에 참여한 관객들에게 선물을 안겨 주었다.

    유명 게임 캐스터 허준이 사회를 본 '박사 붐의 하스 연구소'는 간단한 OX 퀴즈를 시작으로 예상치 못한 내용의 퀴즈가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됐으며, 현장 관람객과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 시청자들도 허를 찌르는 반전 문제들에 함께 즐겼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716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