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스트라타시스, 50만 색상 지원 차세대 컬러 3D 프린터 ‘J750’ 공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4-24 11:53:41

    [베타뉴스=박선중 기자]적층 기술 솔루션 전문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프린팅 완성도를 높이고 선명한 색상으로 기존 3D 프린팅 프로토타입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폴리젯 3D 프린팅 솔루션 'J750'을 공개했다.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의 제품개발주기 및 타임투마켓 단축을 위해 설계된 스트라타시스 J750 프린터는 이전보다 더 향상된 기능과 간소화된 워크플로를 통해 완제품과 같은 사실적이고 선명한 색상의 시제품을 전통적인 제조 공정 대비 5배에서 10배까지 더 신속하게, 보다 경제적으로 제작할 수 있어 보다 제품화와 수익 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비비드 컬러 패키지는 전보다 늘어난 50만 가지 이상의 색상 구현이 가능하다. 또 매우 정확한 색상 매칭과 투명 파트에서의 텍스쳐 구현 기능을 통해 폴리젯(PolyJet) 기반 시스템에서 완제품과 같이 작동하는 매우 사실적인 미관과 사용감을 갖춘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다.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도색, 조립과 같은 후가공 과정을 생략할 수 있으며 높은 신뢰성의 파트를 동일한 품질로 반복 제작이 가능하여 프로토타이핑 기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 또한 그랩캐드 프린트(GrabCAD Print) 소프트웨어 지원 범위가 확대되어, 코넥스3(Connex3) 3D 프린터의 워크플로 개선은 물론 ABS 등급 플라스틱 시뮬레이션 및 인열 저항을 갖춘 고무 재질 파트 테스트를 위한 기능성 시제품 제작이 가능하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J750 3D 프린터는 자동차부터 소비재, 연구 및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의 프로토타입 제작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설계 검증, 기능성 테스트 및 핏/형상 테스트까지 프로토타이핑 전 단계에서 활용 가능한 J750은 경질에서 연질, 투명 및 불투명 등 광범위한 색상과 텍스처의 부품을 모두 풀 컬러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베로 옐로우V (VeroYelloV) 및 베로 마젠타V (VeroMagentaV) 재료는 보다 개선된 빨강/주황/노랑 색상을 통해 한 차원 높은 반투명 파트를 제작하여 자동차 조명, 주택 및 소비재 분야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시제품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J750 3D 프린터 및 코넥스3 3D 프린터 제품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스트라타시스는 폴리젯 3D 프린터의 그랩캐드 프린트 소프트웨어 지원 범위를 J750에서 코넥트3 제품군까지 확장했다. 디자이너는 그랩캐드 프린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네이티브 CAD 포맷에서 곧바로 3D 프린팅 할 수 있어 STL 파일 변환 및 수정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VRML 파일을 그대로 3D 프린팅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으로 보다 사실적인 텍스처와 이미지, 그래픽을 파트에 구현할 수 있으며, 모델, 트레이 및 슬라이스 상세 프리뷰가 지원되어 최종 3D 프린팅 작업까지 소요되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리치 개리티(Rich Garrity) 스트라타시스 미국 사장은 “디자이너 및 제조사들이 3D 프린트의 프로토타입에서 겪는 큰 어려움 중 하나는 직접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품질이 아니라는 것”이었다며, “스트라타시스 J750 3D 프린터는 이 문제점을 해결하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시제품 제작에 최적화된 3D 프린터”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4420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