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만우절마다 등장하는 장국영 의혹, 진실은


  • 한정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3-31 23:27:07

    만우절이면 어김없이 거론되는 스타가 있다. 바로 중화권 스타 장국영. 그는 만우절 때마다 죽음의 미스터리가 회자되며 팬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장국영은 2003년 만우절인 4월 1일, 47세의 나이로 홍콩 만다린 호텔 24층에서 투신 자살했다. 그의 죽음이 발표된 뒤 9시간 만에 6명이 모방 자살했다.

    장국영의 죽음은 만우절에 일어난 터라 믿지 않는 사람도 많았지만 많은 의혹을 불러왔다. 특히 장국영이 남긴 460억원 상당의 유산을 둘러싼 미스터리는 방송사들의 만우절 단골소재다.

    장국영 유산의 절반을 물려받은 당학덕은 장국영의 동성연인으로 데뷔 전부터 장국영을 물심양면 도우며 평생 가장 가까이 지낸 인물로 알려져 있다. 장국영은 생전 공식석상에서 당학덕에 대해 "평생 가장 고마운 사람"이라고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장국영 사망 후 그의 죽음이 460억원 재산을 노린 타살이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고 당학덕이 첫 번째 용의자로 지목됐다.

    당학덕은 이에 전혀 개의치 않는다. 장국영 추모 10주년 행사에 모습을 드러내는가 하면 2016년 장국영의 60번째 생일을 맞아 그를 추모하기도 했다. 당시 그는 자신의 SNS에 "여러분이 있어 그는 불꽃보다 찬란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불꽃놀이를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만우절에 장국영을 떠올리는 국내 팬들도 여전하다. 여론은 "tjdk**** 만우절 장난이 있다지만...내게 4월 1일은 장국영의 기일이다. 아주 어릴 적, 우연한 기회에 패왕별희를 보았고 그땐 이미 그가 세상에 없어서 기분이 이상했더랬지 그리고 이후 만우절을 즐기지 못하게 되었다. 거짓말처럼 간 당신, 그곳에선 행복한가요?" "clos**** 만우절인데 장국영나오는 영화들 극장에서 상영안하냐? TV에서도 영화도 안보여주고 4월1일이 장국영의날인데..." "an69**** 만우절 그냥 재밌는 날이었는데 장국영배우님 좋아하게된 이후로 서글픈 날이될것같아 " "zia3**** 오빠를 볼 수 있는것 만으로도...포에버 레슬리♡"라는 등 여전히 그를 추억하고 있다.

    ▲ (사진=영화 스틸컷)


    베타뉴스 한정수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3262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