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유니티, VR/AR 분야 세계 10대 혁신 기업으로 선정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2-23 10:58:10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패스트 컴퍼니가 뽑은 'VR/AR 분야 세계 10대 혁신 기업'에 선정됐다.

    패스트 컴퍼니는 기술, 경영, 경제, 비즈니스 및 디자인 등의 분야를 주제로 발간되는 미국 경제 월간지로 포브스, 타임, 포춘 등과 더불어 전세계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비즈니스 잡지로, 매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비즈니스와 혁신의 측면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인 10대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유니티 토니 패리시 VR/AR 전략 글로벌 총괄은 "유니티는 오랫동안 VR/AR 업계의 선두에서 활약해 왔다. 우리가 쏟은 노력과 헌신이 인정받아 기쁘다. 개발자가 늘어날수록 세상이 더욱 발전하며, VR 및 AR 분야에 무한한 가능성이 열린다고 생각한다. 기술과 기회가 모두 주어진 지금은 혁신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기에 좋은 기회다"라고 말했다.

    유니티는 유니티 엔진의 폭넓은 사용자층과 애플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 점 등을 인정받아 '가장 혁신적인 VR 및 AR 기업' 10개 중 4위에 선정됐다.

    유니티의 실시간 개발 플랫폼은 VR/AR 개발 분야의 중심을 차지하며, 전세계 VR 및 AR 콘텐츠의 60% 이상이 유니티를 사용해 제작되고 있다. 유니티 엔진의 고도로 최적화된 렌더링 파이프라인과 에디터의 신속한 반복 작업 수행 기능은 VR, AR, MR 등 확장 현실 분야의 모든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유니티의 전세계 VR 콘텐츠 점유율은 75%에 달하며, 홀로렌즈 콘텐츠 점유율 91%, 오큘러스 콘텐츠 점유율 60%로 과반수를 점하고 있다.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인기 AR 게임 포켓몬고, VR 기반의 가상 공간 SNS '페이스북 스페이스' 등이 있다.

    또한 2018년 선댄스 영화제 뉴 프론티어 부문에 출품된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70%가 유니티로 제작되기도 했다. 영화제에서는 유니티를 사용해 제작된 가상현실 영화 '스피어'와 'ZIKR: 어 수피 리바이벌'의 판권 계약이 체결됐다.

    이번 혁신 기업 선정을 기념하며 유니티는 오는 3월 9일부터 열리는 세계 창조산업 축제인 South by Southwest 2018에서 VR/AR에 관한 유니티 강연자들이 대거 나설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1466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