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소비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대로 공간 설계 가능한 아파트 인기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06 09:48:55

    실수요자 중심의 분양 시장에서 상품의 차별성은 계속 중요시 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원하는 대로공간 구성이 설계가 가능한 아파트들이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적인 공간 활용 설계 사례는 가변형벽체와 알파룸 등이다. 수요자들은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방 하나를 넓게 사용하거나 또는 방을 두 개로 만들어 하나는 자녀방으로 하나는 서재로 만드는 등 각각의 방을 쓰임새가 다르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알파룸을 이용해서도 서재로 사용하거나 펜트리 등을 만들어 수납공간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이러한 가변형 벽체와 알파룸 등은 건설사들이 고객들의 취향이나 가족 구성원 등을 고려해 공간을 배치할 수 있도록 적용한 특화 설계로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한다는 점에서 분양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수지 광교산아이파크

    실제로, 지난 10월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8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한‘광주 그랜드센트럴’은 우수한 입지여건과 더불어 판상형 설계에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8.1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달 경기도 시흥은계지구에서가변형 벽체와 알파룸 등을 적용해 분양에 나선 ‘시흥 은계지구제일풍경채’도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0.48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공간특화 설계가 적용된 단지들이 인기를 끌자, 건설사들도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갖춘 아파트를 신규 분양시장에 속속 내놓고 있는 추세다.

    현대산업개발이 5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한 ‘수지 광교산아이파크’는 내부설계에서도 편리함을 갖췄다. 침실에 가변형 벽체를적용한데다알파룸이주어져 입주민 취향에 따라 공간을 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지 광교산아이파크의 내부평면을 살펴보면,△전용 59㎡ 3베이로 방3개와 욕실2개 등이 들어서고,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다.안방에 드레스룸과 욕조가 있는 부부욕실 마련해 부부침실 기능을 강화했다. △전용 75A㎡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입주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과 부부침실에 넓은 드레스룸을 갖추고 있다.△전용 75㎡B타입은 4베이판상형구조로 전면에 방이 개방돼 있다.또 안방 내부에 대형 드레스룸이위치해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84㎡는 4베이에 알파룸까지 갖춘 판상형 구조다. 대형 드레스룸과 현관과 주방에 풍부한 수납공간이 갖춰져 있는데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도들어서 있어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8층, 18개 동, 총 537가구, 전용면적은 59~84㎡인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동원개발은 경기도화성시동탄2신도시 C4블록에서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포레’를선착순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4층, 전용면적 59㎡ 아파트 196가구, 전용 24~49㎡ 오피스텔 95실로 구성된다. 아파트의 경우 가변형벽체를 적용해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가 동탄테크노밸리 내에 위치해 배후 수요가 풍부하고 단지 남측에 약 27만여㎡ 규모의 선납숲공원(예정)이 조성 중이어서 쾌적한 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롯데건설이 내달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동602-4번지 일대에 ‘창원 롯데캐슬프리미어’를 분양할 예정이다.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2개 동,총 999가구 중 전용면적 84㎡ 54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는 넓은 수납공간을 위해 타입에 따라 알파룸,복도장,장식장 등을 배치했다.안방에는 드레스룸을 설계해 공간을 더 넓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단지 내에는 각 동마다 도난과 범죄에 안전한 무인택배 시스템이 적용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9214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