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4시간 라이브 전략을 즐기자! '삼국지라이브' 미리보기


  • 이춘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12 12:37:33

     

    '삼국지라이브'는 실시간 국가전의 재미를 한 층 높인 삼국지 소재의 모바일 MMOSLG(Massive Multiplayer Online Simulation Game)이다. 24시간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국가전은 흥미진진한 전투를 가능케 했고 미려한 그래픽으로 삼국지 인물을 재현해 생생한 삼국전쟁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강력한 소셜 요소를 넣어 함께 자신의 국가를 지키고, 다른 국가를 공략하는 재미를 더했다. 이용자 간 공동 목표를 제시해 협동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고, 음성채팅 기능과 음성을 문자로 전환시키는 음성인식 시스템을 통해 보다 빠르게 협력할 수 있다.

    ■ 탄탄한 ‘육성’ 요소와 상시 진행되는 국가전

    ‘삼국지라이브’는 기존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장르에 영웅 수집 요소를 강화해 수집욕을 자극하고, 빠른 템포의 육성은 육성의 재미를 북돋아 준다. 육성 방식도 어렵지 않고 간단하여 다양한 영웅들을 육성하고 조합하여 나만의 삼국통일을 시도해볼 수 있다.

    그리고 '삼국지 라이브'의 국가전은 24시간 진행된다. 언제 어디서 공격해올지 모르는 상황에 대비하고, 전략적으로 상대를 공격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삼국지라이브’의 국가전은 15초 만에 전장에 도착하여 전투를 벌이는 등 신속한 플레이를 가능하도록 하고, 4가지 국가 퀘스트와 전투 형세에 따라 다양한 변화가 이뤄지도록 하면서 실시간 전투의 재미를 높였다.

     

    ■ 실시간PK와 강력한 소셜 요소는 강점


    '삼국지라이브'의 최종 목표는 삼국을 통일하여 ‘왕’이 되는 것이다. 이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실시간 PK전투를 피해갈 수 없다. 실시간 세계 전투는 세 국가의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함께 전투한다.

    이 때에 이용자는 출정부대를 컨트롤하고, 포위, 퇴로 차단, 돌격 등 전략적인 요소를 적재적소에 활용하여 승리를 이끌어내게 된다. 이뿐만 아니라 자신이 보유한 장수의 스킬을 실시간으로 사용하여 전세를 역전할 수도 있다.

    정해진 목표를 위한 협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이다. ‘삼국지라이브’에서는 공동의 목표를 제시하여 필연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군데군데 마련해 뒀다. 또한, 빠른 협력을 가능케 하게 하는 음성채팅 기능과 음성을 문자로 전환해주는 음성인식 시스템을 도입하여 원활한 팀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서버 이용자들을 하나로 뭉칠 수 있도록 하는 서버 콘텐츠, 토너먼트 콘텐츠도 다양하게 마련하여 공동의 적에 맞서 싸우는 협동 플레이를 강조했다.

    ‘삼국지라이브’는 최종적으로 이용자들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3일 정식 출시 이후, 매달 신규장수 업데이트를 통해 장수 육성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베타뉴스 이춘희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8042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