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스크린야구장 브랜드 리얼야구존, 20대 고객층을 대상 마케팅 공략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2-26 11:33:06

    대학내일 20대 연구소가 20대를 공략하는 ‘취향 저격 포인트’를 공개했는데 ‘가성비, 온라인을 오프라인으로 확장, 덕질’, 이 3가지를 꼽았다.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20대는 자금사정이 좋지 않기 때문에 가성비를 중요시 할 수 밖에 없다. 또한 정보력이 좋고 입소문이 빨라 가성비가 높은 곳을 즐겨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20대를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와 같은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하면서도 이를 오프라인까지 확장, 연계시키는 전략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으며 온, 오프라인의 유기적 연결고리를 확보한 브랜드들이 20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마지막으로 덕질이란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심취하여 그와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찾아서 하는 행위를 이르는 말로, 20대의 경우 한 번 마음을 준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 따라서 마니아의 마음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선보이는 기업들이 타 브랜드에 비해 높은 선호도를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크린야구 업계 1위 브랜드 리얼야구존은 이러한 20대의 취향을 완벽히 저격하여 20대 고정 고객수가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얼야구존은 4~5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인원수에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20대 커플들의 데이트코스와 친구들과의 모임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리얼야구존은 12월 중순 국내 최대 O2O서비스 채널인 시럽 월렛과 손잡고 온,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를 론칭하여 론칭 첫 주말에만 멤버십 가입 고객이 12,0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져 20대 타겟층을 제대로 공략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국내 스크린야구장에서 유일하게 18.44m의 실제 마운드 거리와 동일한 룸을 구현하여 고정 고객이 상당할 뿐 아니라 타겟층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하여 신규 고객도 늘어 올해에만 누적 고객이 33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며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리얼야구존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170개 스크린야구장을 보유한 기업으로, 지난 11월에는 일본 도쿄에 1호점을 오픈한 것으로 알려졌다.

    ▲ ©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6268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