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정종복 군수, 정관읍 좌광천 ‘빛의 리버로드’ 조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6-16 14:49:11

     

    ▲ 정관읍 좌광천. ©(사진제공=기장군)

    ◆ 좌광천과 수변 산책로, 공원 등에 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조성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기장군 정관읍의 상징인 ‘좌광천’을 중심으로 ‘빛의 리버로드’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본 사업은 민선8기 핵심 군수공약으로, 군은 총예산 18억여 원을 투입해 좌광천과 수변 산책로, 공원 등에 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야간관광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면서, 차별화된 디자인 컨셉과 스토리텔링이 있는 다채로운 경관조명을 적용해 기장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로 창출한다.

    오는 7월 중 ▲관광자원 현장조사 ▲야간경관계획 수립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 ▲명소발굴 ▲관광여건 개선 등을 내용으로 ‘좌광천 수변산책로 디자인 기본계획과 실시설계용역’을 발주하며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정종복 군수는 “좌광천 야경명소 개발사업 추진으로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고 정관 지역의 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은 물론, 휴식공간 확충으로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한 정주여건 마련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기장군은 지난 15일 ㈜대교와 느린학습자를 위한 온라인 교육지원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기장군)

    ◆ 군, ㈜대교와 ‘느린 학습자’ 위한 온라인 교육지원 MOU 체결

    군은 지난 15일 교육기업인 ㈜대교와 경계선 지능 아동과 느린 학습자(ADHD, 학습 부진 등)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도서·산간 지역 등 교육 환경이 열악한 지역에 거주하는 ‘느린 학습자’ 아동에게 양질의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온라인 학습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용 태블릿 제공 ▲심리·교육 전공의 전문 상담사 인력 지원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전문 교육서비스 ‘마이페이스’ 지원 등이 있다. 특히 학습과 심리적 케어를 함께하는 토탈 케어 서비스인 ‘온라인 마이페이스’를 활용해 대상 아동에게 일대일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2095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