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S23 시리즈가 별로 흥미롭지 않은 이유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2-10 13:21:27

    <출처: 샘모바일>

    삼성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가 점점 다가오며 전세계 사용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이번 신제품이 매력적이지 못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관심을 끈다.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2월 9일, 갤럭시S23 시리즈가 그다지 흥미롭지 않는 이유라는 기사를 공개했다.

    그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애플의 스티브잡스가 처음 아이폰을 만들었을때, 그리고 구글이 안드로이드를 만들며 이에 대항할때만 해도 스마트폰 시장은 굉장히 흥미진진한 곳이었고 매일매일이 새로웠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스마트폰 산업은 혁신이 부족해지고 애플과 삼성, 그리고 구글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모든 제조사 간에 차이가 점점 줄어들어 흥미롭지 않다고 지적했다.

    삼성이 내년 상반기에 공개할 갤럭시S23 시리즈는 안타깝게도 이러한 추세를 완벽하게 따라가고 있으며 전작인 S22와 눈에띄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할 이유 또한 떨어진다고 평가했다.

    사실 애플의 경우는 현실에 안주하는 성격이 강해서 수년동안 혁신적인 아이폰 업그레이드는 없었지만 삼성의 경우는 갤럭시S 시리즈 및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 및 Z플립 시리즈를 통해 꾸준히 스마트폰 시장에서 혁신을 보여줘 매번 그들의 신제품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다만 이번 S23 시리즈는 그간의 혁신이 아닌 애플처럼 안정성에 기반을 둔 업그레이드처럼 느껴져 삼성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을 수 있다고 아쉬워했다.

    갤럭시S23 시리즈는 스냅드래곤8 2세대 프로세서를 사용해 전작보다 훨씬 빠른 속도를 제공할 전망이지만 사람들이 이 부분만 가지고서는 최고의 최신 기술 업그레이드라고 인식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다고 평했다.

    카메라의 경우도 큰 기능 향상이 아닌 '약간 더 나은 수준'의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때문에 매체는 갤럭시S23이 전작과 비슷한 디자인에 더 이상 저렴하지 않고 혁신적인 제품 향상을 제공하지 못하는 '그저 그런' 수준의 업그레이드를 할 것이며, 이러한점은 사용자들을 흥분시키기 어려울 것이라고 꼬집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7825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