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롯데호텔 콘텐츠 홍보 모델 선정


  • 곽정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1-22 09:11:34

    © 롯데홈쇼핑

    [베타뉴스=곽정일 기자] 롯데홈쇼핑은 롯데호텔과 연계해 가상인간 '루시'를 홍보 모델로 내세운 '호캉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버추얼 휴먼 마케팅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를 SNS 인플루언서 활동을 시작으로 신차 발표회 자동차마케터 등 국내외 기업 광고모델, 제휴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에 연말 시즌 호캉스 수요를 겨냥해 롯데홈쇼핑은 롯데호텔과 함께 '루시'를 내세운 호캉스 콘텐츠를 기획, 고객과의 소통 및 브랜드 홍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콘텐츠는 루시가 직접 '롯데호텔 서울'의 객실, 라운지 등 내부시설을 비롯해 주변 곳곳을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체험하는 콘텐츠다. '가장 서울다운 스테이를 즐긴다'는 '서울풀데이앤나잇(Seoulful Day and Night)'이란 주제로, 호텔 주변의 '을지산책' 등 서울의 신구가 조화로운 을지로 매력을 누리는 '액티브 데이', 롯데호텔 서울 내 유명작가의 작품을 즐기고 라운지에서 애프터눈티와 해피아워를 즐기는 '인스파이어링 앤 릴랙싱 데이' 2가지 콘셉트로 구성했다.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 등의 기술을 활용해 사진, 영상 형태의 약 10개 콘텐츠로 제작했다. 이달부터 루시 공식 SNS를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12월부터는 롯데호텔 공식 유튜브에서 영상 콘텐츠도 공개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버추얼 휴먼 시장 확산세에 따라 가상인간 '루시'를 인플루언서, 엔터테이너, 라이브 커머스 등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추세"라면서 "이번 콘텐츠도 그 일환으로 롯데호텔과 이색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으며, 향후에도 기술 고도화를 통한 루시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호텔 서울 마케팅 관계자는 "메타버스 아이콘으로 떠오르는 루시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롯데호텔 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캠페인"이라며 "향후에도 롯데호텔만의 매력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실험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다음달 중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업계 최초로 루시가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