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굿리치, GA 최초로 ‘실손 보험료 알아보기’ 서비스 오픈


  • 곽정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9-22 09:15:40

    © 리치앤코

    [베타뉴스=곽정일 기자]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가 GA업계 최초로 4세대 실손보험으로 전환을 고민 중인 가입자들을 위한 ‘실손 보험료 알아보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굿리치는 4세대 실손 전환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1년간 보험료 50% 감면 혜택이 당초 6월 말에서 올 연말까지 연장됨에 따라, 전환 여부를 두고 장고를 거듭 중인 가입자들의 합리적 선택을 돕기 위해 금번 서비스 개발을 완료하고 오픈하게 됐다.

    2013년 1월 이후 실손보험 가입자는 15년 주기로 재가입이어서 어차피 기간이 종료되면 4세대 또는 해당 시점에 개정되는 실손보험으로 변경해야 되지만, 2012년 12월 이전 가입자들의 경우는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다.

    4세대 실손 전환 시 기존 대비 보험료를 크게 낮출 수 있는 반면 자기부담금이 높고, 비급여 이용량에 따라 다음해 보험료가 할인 또는 할증되는 보험료 차등제가 적용돼 장기적으로 불리할 것이라는 인식 탓에 금융당국과 보험사들의 독려에도 전환율이 지지부진한 것이 사실이다.

    ‘우리나라 국민 중 실손보험이 필요 없는 사람은 없다’는 말처럼 실손보험은 반드시 구비해야 할 필수 보험으로 자리 잡았지만, 문제는 끝까지 유지가 가능한지 여부가 가장 중요한 관건. 4세대로 변경을 원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바로 기존 실비보험의 부담스런 갱신 비용 때문이다.

    유지냐 전환이냐를 두고 보험 전문가들마다 견해도 엇갈리는 상황이어서 이들에 비해 보험에 문외한일 수 밖에 없는 일반인들이 결정을 내리기에는 여간 녹록치 않은 문제이다.

    굿리치는 이러한 고객들의 고민을 덜기 위해 연평균 보험료 인상률(15%)을 반영하여 현재 실손과 4세대 실손 보험료의 구체적인 수치를 산출하여 절감액을 제시함으로써 유지와 전환 중 어느 쪽이 현명한 선택지가 될 지 판단의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

    굿리치 앱의 ‘실손 보험료 알아보기’에서 자신과 동일 연령대의 4세대 실제 실손보험료가 제시되며, 자신이 현재 가입된 실손보험을 선택하여 월 보험료 확인 후 결과보기를 클릭하면 4대 실손으로 전환 시 현재 실손과 비교하여 5년 후 보험료 절감액을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6249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