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베타 글로벌] 어도비, 2022 핵심지표 가이던스 유지 주목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7-03 11:12:31

    © 베타뉴스

    하나증권이 어도비의 2022 핵심지표 가이던스 유지에 주목했다.

    투자사 자료에 따르면 어도비 2분기(5월결산) 실적은 매출과 이익을 비롯한 모든 주요 실적 지표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달성했다.

    매출은 43.9억 달러(+14%), 조정 EPS는 3.35 달러 (+11%)로 나타났다. 콘텐츠 제작(CC)과 전자문서(DC)로 구성된 디지털 미디어 (DM) 매출액은 32억 달러로, 15% 증가했으며, 순신규 ARR(연산경상매출)은 4.6억 달러 추가하며, 가이던스 4.4억원을 상회했다.

    마케팅과 분석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DX 매출은 17% 증가, 11억 달러를 기록했다. 계약잔여가치(RPO)는 138.2억 달러로 13% 증가했다.

    3분기 가이던스는 매출과 EPS 모두 시장 예상치를 하회했다. 2분기 예상대비 강한 실적 달성을 고려하여 여름 시즌인 3분기에 비수기 계절성을 좀 더 크게 반영했다.

    달러 강세를 고려하여 보수적으로 산정한 것으로 투자사는 분석했다. 3분기 DM 순신규 ARR은 4.3억 달러, 전체 매출액은 44.3억 달러(+13%, 컨센 45억 달
    러), 조정 EPS 가이던스는 3.33 달러(+7%, 컨센 3.40)다.

    김재임 연구원은 "22년 매출액과 EPS 가이던스는 달러 강세 등의 영향을 반영하여 하향조정했으나, 핵심 지표인 DM 순신규 ARR은 19억 달러를 그대로 유지했다"면서 "각 사업부 매출 성장도 환율 영향을 제외한 조정 기준은 기존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상반기 실적이 예상보다 좋고, 하반기에도 3분기는 경계심을 반영하여 보수적으로 전망하고 있으나 성수기인 4분기에 충분히 반등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하반기 전체 상황에 대해서도 밝은 전망을 유지하고 있어 긍정적이다"고 평가했다.

    계속해서 "김 연구원은 매크로 상황에 따른 불확실성 요인을 포함한 모든 상황을 반영하면서도 DM 사업부의 순신규 ARR 가이던스를 유지하고 있는 점은 탄탄한 수요와 계약 추이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확인된다"면서 "2분기 후반에 단행한 가격 인상 효과가 하반기에 더욱 커질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어서 "가이던스에는 보수적으로 반영된 점을 고려하면 하반기에도 가이던스를 상회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고밸류 테크주에 대한 경계심이 과도하게 작용하면서 주가는 12M FWD PER 기준 24배로 과거 5년 밴드 하단
    수준이다"면서 "단기적으로 시장 전체 센티먼트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나, 탄탄한 실적 추이와 수요가 있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431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