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리뷰

‘돌비 비전' 급이 다른 75인치 안드로이드 스마트 TV, 이노스 하이센스 75A6G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0-01 18:03:26

    글로벌 가전 제조사 하이센스(Hisense)는 55인치 게이밍 TV ‘55U7G’로 국내 시장에 첫발을 내밀었다. 4K 해상도에 120Hz 주사율을 지원한 게이밍 TV는 게이머들의 눈높이를 맞추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Rting 사이트 유저들과 게이머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센스는 1969년에 창립해 주방가전이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가전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전 세계 160여 국가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다. 특히 TV는 글로벌 출하량을 기준으로 삼성전자 및 LG전자에 이은 3위 TV브랜드로 이름을 올릴 정도로 성장세가 높다(21년 1분기 기준).

    ▲ 하이센스 75A6G

    게이밍 TV로 첫선을 보인 하이센스는 이후 정통 TV 시장인 한국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스마트 TV 라인업인 'A6G시리즈' 모델이다. 이번 하이센스 75A6G 돌비 비전이나 게임 모드, DTS Virtual X, 1:1 픽셀맵핑 등 새로운 신기술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고성능에 75인치라는 대화면, 여기에 140만 원대라는 가성비까지 꼼꼼하게 챙겼다. 이번 하이센스의 스마트 TV 75A6G는 국내 독점공급계약을 맺은 이노스 티비를 통해 국내에 정식으로 선보인다.

    ■ ‘돌비 비전’ 공식 지원

    하이센스 75A6G는 ‘돌비 비전’ 기술을 공식 지원한다. 돌비 디지털 사운드를 지원하는 TV는 흔하지만 ‘돌비 비전’을 지원하는 TV는 많지 않다. 돌비 비전의 공식 지원으로 인해 더욱 넓은 색대역폭으로 더욱 풍부한 색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뛰어난 밝기, 향상된 명암비로 더욱 고품질의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넷플릭스 사용자라면 다양한 ‘돌비 비전’ 지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검색에서 돌비 비전을 검색하면 다양한 콘텐츠가 뜬다. 돌비 비전 지원 확인은 콘텐츠를 누르면 ‘돌비 비전'이라는 표시가 뜬다. 생각보다 훨씬 많은 콘텐츠가 돌비 비전을 지원한다. 돌비비전을 지원하는 TV로 보느냐? 돌비비전을 지원하지 않는 TV로 보느냐는 넷플릭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체감을 할수있을 정도로 확연히 차이가 난다. 여기에 HDR10을 지원한다.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고 밝은 곳은 더 밝게 만들어 더욱 다이내믹하고 디테일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 영상에 따라 ‘자동 밝기 조절’ 

    하이센스 75A6G은 ‘자동 밝기 조절’을 통해 티비에서 영상 이미지를 분석해서 자동으로 밝기를 최적화한다. 가장 적합한 라이트의 강도를 맞추는 것으로 주변 밝기에 따라 조절이 되는 것은 아니다. 콘텐츠에 따라 최적의 밝기를 구현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을 위해 미리 설정을 하지 않고도 TV가 스스로 영상을 분석해낸다. 해당 기능은 메뉴에서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하다.

    ■ ‘게임 모드’ 지원 

    하이센스 75A6G는 영화나 스포츠 등 다양한 영상 모드를 지원한다. 눈에 띄는 것은 ‘게임 모드’다. 색감이나 밝기 등 게임 최적화된 화질을 지원한다. 여기에 게임 플레이 시 입력지연을 줄여서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게임모드는 콘솔게임기나 PC를 HDMI 단자를 통해 연결했을 때 활성화가 가능하다. 하이센스 75A6G는 기본적으로 6ms(미국 정규스펙기준)의 빠른 응답 속도로 게임을 즐기기에 좋은 제원을 갖췄다. 

    ■ 입체 사운드를 위한 ‘DTS Virtual X’ 

    하이센스 75A6G는 다양한 사운드 모드를 지원하지만 ‘DTS Virtual X’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을 갖췄다. 해당 기술은 오디오 신호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많은 스피커를 사용한 듯한 입체적인 사운드를 지원한다. 게임, 스포츠,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서라운드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이 밖에도 돌비 디지털 등의 사운드 모드를 갖췄다. 사운드 모드는 메뉴에서 직접 켜고 끌 수 있다.

    ■ ‘1:1 픽셀맵핑’으로 원본 콘텐츠를 감상하다 

    이미지 선명도 손실을 방지하고 잘못된 이미지의 종횡비를 방지해주는 ‘1:1 픽셀맵핑’ 기술을 갖췄다. 덕분에 잘못된 이미지 종횡비를 막는다. 입력해상도가 낮을 경우 1:1 픽셀맵핑으로 나머지 주변이 검은색 테두리로 표현되어 원본 콘텐츠를 감상하기에 용이하다. 해상도는 메뉴에서 변경이 가능하다.

    ■ 5GHz까지 듀얼 와이파이 지원 

    하이센스 75A6G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다양한 앱을 직접 설치하고 실행하기 위해서 네트워크가 필수적이다. 유선 LAN을 연결해도 좋지만 깔끔하고 편한 연결에는 무선 와이파이 하나면 충분하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TV가 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하지만 2.4GHz 주파수 지원이 대부분이다. 그렇지만 하이센스 75A6G는 5GHz까지 듀얼 밴드로 구성되어 더욱 빠른 5GHz 와이파이망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블루투스를 기본으로 지원한다.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연결해 사운드를 혼자서 즐길 수 있고,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 사운드를 확장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게임패드나 마우스, 키보드를 연결해서 쓸 수도 있다. 블루투스 버전은 5.0으로 무선 안정성까지 챙겼다.

    ■ 차세대 TV 디자인 ‘내추럴 본딩 방식’ 

    하이센스 75A6G는 디자인까지 새로운 방식을 채택했다. 하이센스 75A6G만 봤을 때는 잘 모르지만 다시 일반적인 베젤 디자인과 비교해 놓고 보면 확연히 다르다. 일반적으로는 패널을 감싸는 모양으로 베젤이 앞으로 튀어 나왔지만 내추럴 본딩 방식은 주변 베젤이 없이 패널만이 살짝 공중에 뜬 디자인으로 보기에도 더욱 시원스러운 디자인에 실제로도 화면에만 집중하기에 좋다. 뒷면에는 베사홀을 지원해 벽걸이 TV로 활용할 수 있다. 

    화면은 75인치(189cm)로 상당히 시원시원하다. 대형 화면이 주는 몰입감을 충분하게 느낄 수 있다. 대형 화면에 어울리는 4K UHD 해상도를 지원한다. 여기에 UHD 업스케일링을 지원해 4K UHD 해상도가 아닌 저해상도 영상을 분석해 해상도를 변환하여 더욱 선명하게 보여준다.

    내장스피커는 24W(12W+12W) 출력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입력단자는 TV 후면에 있으며 풍부한 단자로 다양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흔히 사용하는 HDMI 단자는 4개를 갖춰 셋톱박스나 콘솔 게임기,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두 개의 USB 단자를 갖춰 USB 메모리를 연결해 저장한 콘텐츠를 직접 재생이 가능하다. 동영상이나 MP3, 그림파일 등을 재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LAN, 광출력, 헤드폰, 콤포지트/비디오, 안테나 단자를 채택해 기본적인 TV 단자로 활용하기에도 충분하다.

    ■ 고성능으로 다양한 안드로이드앱을 즐기다 

    하이센스 75A6G는 홈 화면에서부터 다양한 앱을 띄워주고 즉시 실행이 가능하도록 꾸며졌다. 원하는 앱이 있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추가 설치가 가능하다. 하이센스 75A6G는 다양하고 복잡한 명령을 지연 없이 빠르게 실행해낸다. 비결은 좋은 성능이다. 쿼드코어 CA55 프로세서, 트리플코어 Mali-470 GPU, DDR 2GB 메모리, eMMC 8G 메모리 를 탑재해 최신 스마트 TV에 어울리는 빠릿한 성능을 구현한다. 

    안드로이드 TV의 매력은 다양한 앱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유튜브와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볼 수 있고, 웨이브나 왓챠와 같은 OTT 앱을 간단히 추가할 수 있다. 물론 유튜브 및 넷플릭스의 4K 콘텐츠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콘텐츠 시청을 위한 앱뿐 아니라 디즈니플러스 기본앱제공도 조만간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전용 무선 리모컨에는 넷플릭스 및 유튜브 전용 버튼이 있어 즉시 앱을 바로 실행시킬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 밖에도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음성 AI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TV에 띄우는 ‘크롬캐스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TV에 없는 앱을 실행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이나 이미지를 대형 화면으로 공유하는 용도로 적합하다.

    ■ 최신 스마트 TV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성능, 화질까지

    하이센스의 새로운 75인치 안드로이드 TV 75A6G는 새로운 신기술을 추가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돌비 비전이나 ‘자동 밝기 조절', DTS Virtual X 등 최신 TV 기술은 물론 내추럴 본딩 디자인으로 외부 디자인부터 멋스럽다. 뛰어난 차세대 안드로이드 TV를 경험하기에 충분하다. 고성능 제원을 갖추면서도 현재 오픈마켓 최저가 140만 원대로 가성비까지 챙겼다. 

    이번 하이센스 75A6G는 이노스 티비를 통해 정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노스 티비는 현재 구매자에 HDMI 2.0 케이블을 함께 증정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 직접 보고 구매를 하고 싶다면 제주도를 포함해 전국 7개 지역의 쇼룸에 방문해도 좋다. 디자인이나 화질, 사운드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기존의 보증 서비스에서 프리미엄보험서비스(무상 1년+유상 4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노스 TV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수많은 라인업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캠핑TV로도 불리는 24인치 TV를 비롯하여 32인치 / 40인치 TV를 공급하고 있고, 그 위의 보급형 라인은 43인치 / 50인치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중급형 TV 사이즈로는 55인치 / 65인치 티비 모델을 공급하고 있는데, 현재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TV 라인업이 바로 중급 라인업이라고 한다.

    한편 이노스 TV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라인업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캠핑TV로도 불리는 24인치 TV를 비롯하여 32인치 / 40인치 TV를 공급하고 있고, 그 위의 보급형 라인은 43인치 / 50인치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중급형 TV 사이즈로는 55인치 / 65인치 티비 모델을 공급하고 있는데, 현재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TV 라인업이 바로 중급 라인업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8293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