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교육청 브리핑] 2021년 성희롱·성폭력 특별신고기간 운영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6-15 09:46:22

    ▲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소속 기관(학교)의 성희롱 성폭력 근절을 위해 6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 한 달간 ‘2021년 성희롱·성폭력 특별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제공=부산교육청)

    ◆ 피해자 적극 보호조치와 2차 피해 예방 위해 다양한 신고채널 가동

    [부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소속 기관(학교)의 성희롱 성폭력 근절을 위해 6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 한 달간 '2021년 성희롱·성폭력 특별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번 특별신고기간에 성사안이 접수될 경우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변호사와 공인노무사, 성사안 전문상담원 등으로 구성된 성사안처리 전문가들과 함께 공정하고 전문적인 후속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특히 소속학교의 관리자 등이 관련된 사안의 경우 시교육청에서 상급성고충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일괄 처리할 방침이다.

    신고는 부산시교육청 성사안 신고 전용 전화(8600-150)와 신고 전용 메일(schoolsafe@korea.kr), 부산교육청 홈페이지 안내창(민원마당/신고하기/성희롱·성폭력신고), 부산성인지교육 웹진의 성희롱·성폭력 신고 배너를 통해 하면 된다.

    특히, 신고 전용 메일과 부산성인지교육 웹진의 성희롱·성폭력 신고 배너는 익명 신고도 가능하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성희롱·성폭력 특별신고기간 운영을 계기로 피해자들이 신고할 수 있는 문화가 조성됐으면 한다"며 "성희롱·성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부산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부산연산도서관, '동양화로 배우는 삶의 지혜' 특강

    부산연산도서관(관장 양미경)은 7월 6일부터 9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도서관 1층 문화강좌실에서 지역주민 20명을 대상으로 '동양화로 배우는 삶의 지혜' 특강을 운영한다.

    이 특강에 부산대 이성혜 교수가 조선시대 동양화인 '고사관수도', '세한도', '매화서옥도' 등을 주제로 낮춤, 처신, 자제와 절제 등 선현들의 삶의 지혜와 교훈에 대해 강의한다.

    참가 희망자는 6월 16일부터 연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양미경 연산도서관장은 "이번 특강은 옛 그림이 전하는 삶의 지혜와 교훈을 통해 비움, 공존, 인간관계 등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가치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부산해운대Wee센터, 전문상담(교)사 상담역량강화 연수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봉) Wee센터는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관내 전문상담(교)사와 기장군 심리상담사 등 52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Wee클래스 담당자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문상담교(사)들의 심리적 안정과 전문적인 상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박지선 부산가톨릭대학교 상담복지상담학과 교수가 '코로나 우울 예방 및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마음챙김 명상'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마음챙김 명상의 기본적인 이론과 실습을 진행한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상담업무로 지쳐있는 전문상담교(사)에게 힐링 및 상담역량 강화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상담(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부산해운대도서관, '정유정 작가 초청 북토크 콘서트' 개최

    부산해운대도서관(관장 천정숙)은 오는 7월 3일 오후 2시 도서관 지하 1층 시청각실에서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정유정 작가 초청 북토크 콘서트'를 연다.

    이날 북토크 콘서트에 소설 '7년의 밤'의 저자인 정유정 작가가 '행복의 조건, 당신 곁의 나르시시스트'를 주제로 신작 소설 '완전한 행복'속 한 여자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날 북토크 콘서트는 해운대도서관 유튜브 채널로도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6월 15일부터 해운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현장 참여 50명, 온라인 참여 150명이다.

    북토크 시작 전 정태욱 트리오가 'The Jazz Box'란 제목으로 4가지의 다양한 장르의 재즈 음악도 들려준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830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