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교육청 브리핑]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행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4-08 09:41:27

    ▲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0일 오전 9시부터 동래구 유락여자중학교 등 12개 고사장에서 ‘2021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를 시행한다. ©(사진제공=부산교육청)

    ◆ 10일 오전 9시부터 12개 고사장서 동시 치뤄

    [부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0일 오전 9시부터 동래구 유락여자중학교 등 12개 고사장에서 ‘2021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를 시행한다.

    이번 시험에 초졸 150명, 중졸 339명, 고졸 1,417명 등 모두 1,906명이 지원했다.

    고사장은 지역적 안배를 고려해 마련했다. 초졸 검정고시는 유락여자중학교, 중졸 검정고시는 모라중학교에서 각각 치른다.

    고졸 검정고시는 유락여자중학교(제1고사장), 남일중학교(제2고사장), 초읍중학교(제3고사장), 용호중학교(제4고사장), 하단중학교(제5고사장), 센텀중학교(제6고사장)에서 실시한다. 부산교도소와 부산소년원에도 고사장을 마련했다.

    특히 자가격리자 중 응시 희망자는 부산시교육연수원에서, 확진자 중 응시 희망자는 부산의료원 및 생활치료센터(부산광역시인재개발원)에서 응시할 수 있도록 별도고사장도 운영한다.

    응시자는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 수성 흑색사인펜(초졸은 흑색 볼펜), 마스크(훼손 대비 예비마스크 포함), 점심도시락, 음용수 등을 지참해 응시하면 된다.

    수험표를 분실한 응시자는 고사 당일 오전 8시 10분까지 신분증과 응시원서의 사진과 동일한 사진 1장을 갖고 각 고사장 본부에 마련된 지정장소에서 가수험표를 발부받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부산북부교육지원청, '사제동행 온앤오프 독서토론동아리' 운영

    부산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현수)은 4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중학교 희망 동아리 8팀(초 5팀, 중 3팀)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온앤오프 독서토론동아리’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올해 중점사업인 ‘튼튼! 탄탄! 북부 블렌디드 러닝’ 프로젝트 체험학습 중 하나로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희망동아리 8개팀을 선정했다. 이들 동아리에 팀당 80만원의 활동운영비를 지원한다.

    이들 동아리는 책을 통한 생각 나누기를 통해 비판적 사고와 문제해결력을 신장하고, 돈독한 사제의 정(情)을 공유한다.

    이들 동아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체험 중심의 독서토론 교육활동계획을 바탕으로 읽고, 생각 나누고, 표현하는 통합적인 독서활동을 펼친다.

    또한 오디오북 제작, 온라인 독서 챌린지 운영, 북토크 운영, 저작권 교육과 병행한 영화관람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한다.

    정현수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동아리 활동이 책을 매개로 한 사제간 온앤오프 어울림을 통해 소통과 경청의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해운대 진로‧예감PLUS 워크숍' 개최

    부산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봉)은 8일 오후 3시 관내 초·중학교 교사와 미술문화체험지원단 교사 등 102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을 활용해 ‘2021 해운대 진로·예감PLUS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워크숍은 ‘2021 해운대 진로‧예감PLUS’세부사업을 안내하고 문화예술교육 업무담당 교사들의 진로교육 및 학교문화예술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부산현대미술관 김성연 관장이 ‘변화하는 현대미술의 현장’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김 관장은 팬데믹 상황에 따른 오늘날의 미술현장과 미술교육에 대해 강의하고, 참여자들과 질의·답변을 통해 궁금한 점도 풀어 준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진로·예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 워크숍에 이어 ‘영화·연극·독서 Go!Go!Go!’와 ‘뮤지엄 감성여행 캠프’ 등 지역연계 진로‧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기봉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의 내실있는 예술교육과정을 지원하는 한편, 학교들이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087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