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거창군 브리핑] 거창문화재단, 12월 송년시리즈와 함께 연말연시 마무리하세요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1-26 14:04:02

    ▲ 12월 송년시리즈 포스터 © (사진제공=거창군)

    ◆ 연극, 대중가요, 가족뮤지컬, 콘서트 오페라, 마술 등 공연 종합 선물세트

    [거창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재)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은 12월 송년을 맞이해 연극, 대중가요, 어린이 가족뮤지컬, 콘서트 오페라, 마술 등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을 위한 연령별, 장르별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대한민국 국가대표 연극 ‘보잉보잉’이 오는 12월 5일 토요일 14시와 17시, 2회 공연으로 개최된다. 미달이 ‘김성은’이 출연하는 보잉보잉은 바람둥이 조성기와 세 여인의 코믹한 에피소드가 펼쳐질 예정으로 군민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할 것이다.

    두 번째 공연으로 폭발적인 가창력의 ‘정동하’와 ‘서문탁’이 출연하는 ‘보컬의 神’이 오는 12월 10일 목요일 19시 30분에 개최된다. 두 가수가 들려주는 명곡과 함께 웅장한 스케일의 밴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거창군 가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회의 개최

    거창군 가북면은 26일 면사무소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정희, 민간위원장 김인순) 3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2020년 활동내역, 복지마을 만들기 지원 내역, 4분기 활동 계획 등을 논의하며 다양한 생각을 공유했다. 
     
    회의 결과, 2020년 가북면 마을 복지 만들기 일원으로 관내 30개 경로당에 혈압계, 마사지건 등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태정, 손재호)는 26일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위원들과 함께 관내 취약계층 2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거창읍 새마을부녀회와 연계해 진행한 것으로 위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아침부터 모여 김장김치를 담가, 독거노인, 장애인 등 겨울이 더 외롭고 어려울 관내 취약계층 20세대에 직접 방문 전달했다.

    또 단순한 김치 전달뿐만 아니라 잠깐이나마 대상자의 말벗이 돼 이야기를 나누고 고충을 상담하는 등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거창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기관표창 수상 쾌거

    거창군은 26일 열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콘퍼런스에서 2020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수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콘퍼런스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이 공동 주최한 것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기여한 단체, 공무원 등에 대한 포상과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사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온라인과 병행해 진행했다.

    거창군은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운영 △만성질환자 등록 및관리 △당뇨병 합병증 검진 지원 △건강검진 결과 1:1 유선상담 △심뇌혈관질환 조기발견 홍보·캠페인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인식 개선과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거창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거창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송석남)는 26일 거창군 새마을회관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거창읍 새마을부녀회원들은 김장김치를 손수 담가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정성을 보탰다.
     
    김장김치는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과 저소득층 등 소외된 이웃 70여 세대에 전달돼 훈훈한 겨울나기 분위기를 조성했다.

    거창군, 음주폐해예방의 달 기념 ‘노술노담 캠페인’ 전개

    거창군은 25일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음주 폐해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소년 음주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중앙고 등 3개교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노술노담 캠페인’을 실시했다.

    청소년의 음주문제는 음주율 증가와 음주시작연령이 낮아짐으로써 더욱 심각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폭력, 법규위반 등의 문제를 경험할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어린 나이에 음주를 시작할 경우 성인이 됐을 때 알코올 의존이 될 위험성이 증가하므로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4254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