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울산시교육청 브리핑] 울산교육청, 교육감배 각종 대회 취소 등


  • 제연화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09 09:46:35

    ▲ 울산시교육청이 전국적으로 재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감배 각종 대회를 취소한다고 9일 밝혔다.©(베타뉴스)

    ◆ 학생선수 안전 최우선 고려 전국(소년)체육대회 미개최 반영

    [울산 베타뉴스=제연화 기자] 울산시교육청이 전국적으로 재확산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감배 각종 대회를 취소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과 진정세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학생선수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전국(소년)체육대회 미개최를 반영해 교육감배 각종 대회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시교육청은 이와 함께 학생들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의 장인 2020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20종목)도 열지 않기로 했다.

    미개최 종목은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 이전에 개최된 스키 종목을 제외한 육상, 체조, 수영, 태권도, 유도, 씨름, 축구, 검도, 테니스, 바둑, 빙상, 골프, 종합무술, 스쿼시 등 모두 14개 종목이다.

    ◆ 강남교육지원청, '나를 위한 감성 컬러테라피' 힐링 특강

    울산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미)이 9일 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희망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나를 위한 감성 컬러테라피' 힐링 특강을 했다.

    강남교육지원청은 특강에서 코로나 19 팬데믹 시대, 변화된 일상에서 컬러에너지로 얻는 나에 대한 이해, 타인에 대한 이해로 관계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나만을 위한 감성 컬러 디퓨저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특강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돼버린 직원들이 요즘 위축된 직장 내 관계에서 공감·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해 마음을 치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강남교육지원청은 기대했다.

    ◆ 동평초, 안전티셔츠 입고 안전을 생활화해요

    울산 남구 동평초등학교(교장 오난영)는 학생들이 안전수칙을 지키고 생활화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안전티셔츠 250벌을 제작해 전교생에게 배부했다.

    안전티셔츠에는 동평초 국제안전학교 슬로건 '소중해! 사랑해! 안전해!'를 새겨 넣어 국제안전학교 학생으로서 안전수칙을 잘 지키자는 안전의식 고취에 목적을 뒀다.


    베타뉴스 제연화 (suacomerjyh@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0441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