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현장] 넷마블의 새로운 배틀로얄 MMO, A3: 스틸얼라이브 3월 정식 출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1-22 11:42:24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넷마블이 22일, 용산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A3: 스틸얼라이브'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오는 3월 정식 출시를 예고했다.

    이데아게임즈가 개발하는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출시한 넷마블의 자체 IP PC온라인게임 'A3'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로, 배틀로얄 콘텐츠가 융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 작품이다.

    이데아게임즈 권민관 대표는 "A3: 스틸얼라이브는 배틀로얄과 소울링커, 암흑출몰 등 색다른 콘텐츠로 모바일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한 작품이다. 넷마블의 서비스 역량과 이데아게임즈의 개발 노하우를 집중해 만족감 높은 게임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데아게임즈 권민관 대표

    'A3: 스틸얼라이브'는 광전사, 수호기사, 마법사, 암살자, 궁수로 구성된 5종의 캐릭터와 대규모 필드 및 파티 던전을 통해 MMORPG에서 경험할 수 있는 성장의 재미를 제공한다.

    여기에 공격/방어/지원 등의 특색을 지닌 소환수의 완벽 진화 '소울링커', 동시간 전체 필드 이용자와 무차별 프리 PK를 즐길 수 있는 '암흑출물'이 즐거움을 한층 더한다.

    더불어 배틀로얄 콘텐츠 '30인 배틀로얄'은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는 볼 수 없었던 경쟁과 극한의 생존감을 선사한다. 이용자들은 오직 전략과 컨트롤만으로 승부하며,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30인 배틀로얄' 결과에 따라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와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의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22일부터 오픈하고 사전등록과 함께 TV 광고를 시작, 오는 3월 중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10만 골드, 블루 다이아 등 게임 재회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S20, 갤럭시 워치, 액션캠,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증정한다.

    또한 브랜드 사이트 내 'A3: 스틸얼라이브' 영상을 SNS로 공유하고, 공식 카페 가입 및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 구독, 사전 등록까지 총 4가지에 모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급 인게임 아이템과 추첨을 통해 빈티지 레트로 TV, DSLR 카메라, 휴대용 게임기, CGV 영화 관람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등 모바일 MMORPG의 대중화를 이끌어 온 넷마블의 차기작 A3: 스틸얼라이브는 배틀로얄 MMORPG라는 융합 장르의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할 작품이다. 완성도 높은 게임성으로 선보일 것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넷마블 권영식 대표

    넷마블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르인 배틀로얄과 MMORPG를 융합한 'A3: 스틸얼라이브'의 장점을 살려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간다는 목표다.

    또한 정식 출시 이후 인플로언서 리그, 오프라인 리그, 공식 리그 등 모바일 e스포츠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접근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2426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