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남해군 브리핑] 2020년 합동설계단 운영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11 12:41:00

    ▲남해군,2020년 합동설계단 창단식 ©(사진제공=남해군)

    ◆내년도 주민숙원사업 조속한 시행 위해

    [남해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남해군이 내년도 시행 예정인 주민숙원사업의 조속한 시행을 위해 ‘2020년 합동설계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합동설계단은 도로, 하천, 농업기반시설 정비 등 각종 소규모 건설사업의 조기 착수와 남해군 시설직 공무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4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38일간 운영된다.

    설계단은 윤종석 건설교통과장을 총괄단장으로 군청과 각 읍·면 시설직 공무원 29명에 3개 반으로 편성됐으며, 사업비 69억 원에 달하는 소규모 건설사업 205건에 대해 자체 설계를 실시할 예정이다.

    주민생활과 밀접한 마을안길, 농로, 용배수로 정비 등 사업대상지에 대한 현지조사 시 현장여건을 충분히 검토해, 최적의 공법을 적용시켜 주민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할 방침이다.

    ◆아동위원협의회, 2019년 최우수 지회 선정

    남해군 아동위원협의회(회장 박양수)가 지난 9일 창녕군에서 개최된 제31회 경상남도아동위원대회에서 2019년 최우수지회로 선정됐다.

    군 아동위원협의회는 지역사회 저소득 아동을 후원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가정의 아동에게 위문품 전달,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활동, 문화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 일일나들이 및 무비데이 행사를 개최하는 등 취약계층 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지역 아동복지 증진에 대한 공로로 삼동면 강현종 위원은 경상남도지사상을, 서면 최옥순 위원은 경상남도 아동위원협의회장상을 받았다.

    설천면 새마을남녀지도자, 사랑의 김장 나누기

    남해군 설천면새마을회(협의회장 안호열·부녀회장 김연숙)가 지난 9일 문항어촌체험마을에서 지도자, 부녀회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남녀지도자 40여 명은 문항마을 휴경지에서 수확한 배추로 김장을 해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200세대에게 방문 전달하는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특히 재경남해군향우회, 재경설천면향우회, 재부설천면향우회,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발전본부, 문수선원에서 새마을지도자 회원들을 격려하고 김장 지원금을 전달했으며, 설천면 기관·단체장들도 참석하는 등 훈훈한 봉사의 장이 됐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2988?rebuild=on